top of page

비대면 계약 시, 알아야 할 모든 것 PART 1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계약 생성자 시점, 비대면 계약 시작하기

비대면 계약을 시작하는 방법은 총 4가지입니다:

1. [계약 관리] 페이지의 [계약 시작하기] 버튼 클릭

2. [문서 관리] 페이지에서 업로드된 문서를 목록에서 선택 후, [계약 시작하기] 클릭

3. [서식 관리] 페이지에서 생성한 서식을 목록에서 선택 후, [비대면 계약] 클릭

4. [계약 관리], [결재 관리], [문서 관리], [서식 관리] 페이지의 왼쪽 상단 [계약 시작하기] 버튼 클릭




단계 1: 문서 업로드

POINT 1. 계약할 때 사용할 문서를 업로드해 주세요.

💡 한글, 워드, JPEG 등 모든 파일 형식을 지원하니, 변환 걱정 없이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POINT 1-1. 업로드된 문서 정보를 설정해 주세요.

💡 감사추적인증서란?

▪글로싸인은 모든 계약 진행의 중요 시점마다 시간, IP, 기기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 모든 중요 정보에 대한 감사 로그를 기록하며 계약 체결 시, 감사추적인증서로 발급됩니다. 계약 체결 시, 감사추적인증서는 모든 계약 당사자들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즉시 전송되며 언제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감사추적인증서를 통해 계약 당사자가 해당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며, 법적 근거로 활용 가능합니다.




POINT 1-2. 계약 알림을 설정해 주세요.

💡 계약 알림 설정이란?

▪계약 전송 후, 챙겨야 할 중요한 날들이(예를 들어, 해당 계약 종료일/재계약 날짜) 있을 텐데, 달력이나 메모장에 적어둘 수도 있겠지만, 해당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이메일이나 문자로 간편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날짜는 계약 전송 다음 날부터 선택 가능하며, 알림 전송 방법에는 2가지가(이메일과 연락처 중 하나만 입력하거나,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둘 다 알림을 받기 원한다면, 둘 다 입력해야 합니다)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연락처 미입력 시, 해당 알림은 기본값으로 계약 생성자(본인)에게 전송됩니다.


계약 알림 설정

알림일: 알림을 받을 날짜

알림 이메일: 알림을 받을 이메일

알림 연락처: 알림을 받을 전화번호

알림 메시지: 알림이 올 때 함께 전달할 메시지




POINT 1-3. 계약서를 이메일로 시 사용할 메일 스타일을 선택해 주세요.

💡 메일 스타일이란?

▪글로싸인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일 스타일로 계약서를 전송하거나,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한 기업 메일 스타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단계 2: 계약 방법

POINT 2.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단계 3: 참여자 설정

POINT 3. 일괄 적용될 참여자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계약서를 전송할 언어, 서명 기간 및 전송 방법을 설정하면, 모든 참여자에게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일괄 적용된 참여자 설정은 하단에서 참여자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OINT 3-1. 참여자 추가 및 계약 전송 방법을 설정해 주세요.

💡 참여자 추가는 필수지만, 계약 참조자 및 내부 결재자 추가는 선택 사항입니다.

💡 순서: [OFF] 상태일 때, 참여자의 서명 순서가 중요하지 않아 누구든 서명 가능한 반면, 순서 [ON] 상태일 때는 참여자들은 설정한 순서대로 서명을 해야 합니다(예를 들어, 1번 참여자가 서명을 해야만 2번 참여자가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참여자가 기업 구성원으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이름 칸 안의 회색 연락처 버튼을 클릭해 간편한 등록이 가능합니다. 참여자 추가에 제한이 없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 이메일 & 카카오톡/문자 전송: 계약서를 이메일로 전달하고 싶다면 참여자의 이메일 입력은 필수이며,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계약서 전달을 원하면, 참여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과 카카오톡/문자로 전달을 원할 시, 둘 다 입력해야 합니다. 해당 칸 안의 회색 카카오톡 또는 문자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해 카카오톡과 문자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합니다.




POINT 3-2. 개별 메시지를 설정해 보세요.

💡 오른쪽 메시지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자별로 개별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POINT 3-3. 참여자별 인증 수단을 설정해 보세요.

💡 접근 번호 또는 휴대폰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둘 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INT 3-4. 참여자별 본인 인증 수단을 설정해 보세요.

💡 PASS 간편 본인 인증 또는 기업용 공동인증서 인증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계 4: 위치 지정

POINT 4. 조건 도구를 지정해 주세요.

💡 계약서 내 원하는 위치에 조건 도구를 지정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단계 5: 검토

POINT 5. 계약 전송 전, 계약 내용을 검토해 주세요.

💡 검토 완료 후, [최종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자들에게 서명 요청이 전달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