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개인 계정과 기업 계정의 차이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은 뭐가 다를까?

💡 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의 유일한 차이는 기업 기능 유무입니다. 아래 두 화면을 보면, 개인 회원에게 제공되는 페이지는 [계약 관리], [문서 관리] 그리고 [서식 관리]이며 [결재 관리]가 없습니다. 이 외, 기업 회원일 경우에만 제공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부 결재

설정 페이지 > 브랜드 커스터마이징

설정 페이지 > 기업 서명/도장 생성 및 관리

설정 페이지 > 구성원 추가 및 관리

설정 페이지 > 구성원/부서 별 정책 생성 및 부여

설정 페이지 > 기업 서식 생성 및 공유


개인 회원 화면


기업 회원 화면




내부 결재

POINT 1. [결재 관리] 페이지에서 기업 내 모든 결재 과정을 확인해 보세요.

💡 내부 결재는 계약 전송할 때마다 추가할 수도 있으며, 이미 만든 서식에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 내부 결재 기능은 비대면 계약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참여자 설정] 단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INT 2. 내부 결재자, 내부 참조자 그리고 계약 참조자를 추가해 보세요.

💡 계약 참조자는 비대면 계약뿐 아니라 대면 계약 시에도 추가 가능합니다.

💡 내부 참조자와 계약 참조자의 차이: 계약 참조자는 구성원이 아니어도 참조자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내부 참조자는 반드시 기업 구성원이어야 추가가 가능합니다.




POINT 3. 결재차시 및 합의차시를 추가해 보세요

💡 결재차시 내 모든 결재자가 결재를 완료해야 다음 차시로 넘어갈 수 있게 설정하거나, 한 명의 결재자만 결재를 완료해도 다음 차시로 넘어갈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래드 커스터마이징

POINT 1. [설정 페이지]에서 [테마 설정]을 클릭해 플랫폼 커스터마이징을 시작해 보세요.

💡 왼쪽 상단에 뜨는 글로싸인 로고를 자사 로고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고 클릭 시 자사 홈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 사이트 컬로도 자사의 브랜드 컬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OINT 2. 이메일(이메일로 서명 요청 시) 스타일을 설정해 보세요.

💡 글로싸인에서 제공하는 계약 전송/서명 요청 방법에는 이메일, 카카오톡 그리고 문자가 있습니다. 이메일 스타일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나, 카카오톡 및 문자는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POINT 2-1. 상황별로 전송되는 메일 스타일 및 문구를 자유롭게 설정해 보세요.

💡 공통/계약 시작/서명 요청/ 서명 입력/ 계약 완료/ 계약 취소 상황에서 참여자가 전송받는 메일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POINT 3. 자사의 플러스 친구 ID를 추가해 카카오 알림톡의 발신자를 설정해 보세요.

💡 [사업자 카테고리]는 자사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의 [기본 정보] 아래에서 확인 후 선택하면 됩니다.





기업 서명/도장 생성 및 관리

POINT 1. [설정 페이지]에서 [기업 서명 설정]을 클릭해 기업의 서명과 도장을 설정해 보세요.

💡 미리 기업 서명/도장을 만들면 계약 시, 매번 만들 필요 없이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구성원 추가 및 관리

POINT 1. [설정 페이지]에서 [구성원 관리]를 통해 구성원 및 부서를 추가해 보세요.

💡 무제한으로 구성원 및 부서 생성이 가능합니다.

💡 직급, 직책, 고용형태를 생성하여 구성원 상세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내부 및 외부 연락처를 추가하여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구성원/부서 별 정책 생성 및 부여

POINT 1. [설정 페이지]에서 구성원/부서별로 정책을 부여해 보세요.

💡 정책이란, 권한의 집합입니다. 원하는 권한을 조합해 하나의 정책을 만든 후, 구성원 또는 부서 전체에 부여하는 방식으로 해당 기업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기본 제공형 정책으로는 전체 계약 권한, 전제 서식 권한 그리고 전체 설정 권한이 있습니다.

💡 권한이란, 기업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글로싸인 서비스의 범위입니다.

💡 기업 회원이지만 설정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 최고 관리자에게 [설정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기업 서식 생성 및 공유

POINT 1. [설정 페이지]에서 [통합 계약 관리]를 통해 구성원과 기업 서식을 공유해 보세요.

💡 기업 서식이란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동의 서식을 말합니다.

💡 [기업 계약 관리] 페이지에서 진행 중이거나 진행했던 기업의 일반 계약(비대면, 대면), 대량전송 계약, 링크계약을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부여된 정책에 따라, 보여지는 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최고 관리자일 경우, 모든 계약 정보 및 이력을 포함한 모든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POINT 1-1. [기업 서식 폴더 관리] 페이지에서 기업 폴더를 만들어 보세요.

💡 기업 서식을 부서별 혹은 프로젝트별로 구분하고 싶을 때 기업 서식 폴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서식 폴더를 생성 후, 해당 폴더의 서식만 접근 가능하도록 정책을 생성해 구성원 또는 부서에 부여하면 됩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 서식을 생성하는 것 외에 수정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서식 생성은 [서식 관리]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생성된 기업 서식 폴더 리스트는 [서식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서식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계정 이름을 클릭하여 [계약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