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알파세대와 전자계약, 뉴노멀 시대 디지털 전자서명



알파세대와 전자계약, 뉴노멀 시대 디지털 전자서명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요즘은 MZ에 이어 알파세대(Generation Alpha), 디지털 원주민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MZ 세대에 이어 다음으로 등장한 알파세대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하는데요. 앞으로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알파세대를 알아보고 그들의 생활양식을 반영한 다양한 변화를 준비해 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프라인에서 대면하여 서명하던 것이 당연했던 시대가 있었지만, 시대는 변하고 팬데믹 이후 뉴노멀 시대에 디지털 전자서명이 대두되었었는데요.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기기와 함께 성장해온 세대에는 전자서명이 더더욱 익숙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알파세대와 디지털에 대한 내용을 함께 확인해 보세요!


✅ 알파세대란?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년부터 2024년까지 약 15년간 태어난 이들을 지칭합니다. 21세기 출생자로만 구성된 첫 번째 세대라는 상징성을 띄고 있어요! ✅ 알파세대 특징 이들은 인공지능 및 기술적 진보에 익숙하며, 완벽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스마트폰, 패드, 유튜브 등과 매우 친밀한데요! 태어난 순간부터 디지털화된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디지털 매체와 모바일 문화의 영향을 받아왔습니다. 그 어떤 세대보다 부유하고 고학력이며, 기술적으로 집약된 세대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알파세대의 특징은 디지털 기술을 습득하고 탐구하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관심분야에는 시행착오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자기주도적인 학습 패턴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 디지털 원주민이란? 컴퓨터, 휴대폰 등 디지털 기기를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접하며 성장하여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사용하는 세대를 지칭, 반면 1980년 이전 출생한 30대 이상의 기성세대를 '디지털 이주민'이라고 한다. ✅ 디지털 원주민 특징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언어와 장비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디지털적인 습성과 사고를 지니고 있으며, 자유자재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원주민으로 지칭되고 있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기기와 함께 생활해온 경험과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 활동의 제한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디지털 원주민이 가장 선망하는 직업은 의사, 변호사, 연예인, 운동선수도 아닌 "1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라고 하네요!!



향후 트렌드는 알파세대가 성장하여 이끌어 나가게 될 예정인데요! 소비 패턴의 변화부터 사용하는 툴의 디지털화가 급속도로 성장할 것 같습니다. 현실의 오프라인과 디지털 세계인 온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온. 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알파세대와 함께 전자서명으로 이뤄지는 계약의 변화를 경험해 보세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전자계약, 디지털 전자서명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세요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자서명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