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자계약 API로 효율적으로 일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최근 블로그에서 일을 잘 하는 방법으로 전자계약을 제시하면서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의 장점을 알려드렸는데요.

사내 서비스에 전자계약 연동이 필요한 기업 고객이시라면 글로싸인 API를 사용해 보세요.

따로 구축할 필요 없이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자사 시스템에 연동해 사용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오늘은 API를 활용할 때 전자계약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릴게요.

*API란?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약자로, 다른 프로그램이 서로 통신 및 연동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에요. 글로싸인 기업 회원분들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글로싸인 개발자 센터 페이지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글로싸인 개발자 센터(developers.glosign.com/api)


 

🤔 API를 연동하면 뭐가 좋나요?

✅ 전자계약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API를 연동한다면 계약할 때마다 매번 글로싸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돼요. 회사의 기존 그룹웨어 시스템에서 손쉽게 계약을 전송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한데요. 각 회사의 조직마다 전자계약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때, 조직의 환경과 필요에 맞게 원하는 기능으로 구성할 수도 있죠. 회사 시스템에 연동할 경우, 기존 시스템의 데이터도 활용할 수 있고 계약 정보도 사내 시스템 안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근로계약서, 영업계약서, 동의서 등등 서명이 필요한 모든 서류에 적용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으로 계약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타사 대비 글로싸인의 핵심 포인트는 API인데요. 과거 히스토리와 연결해 계약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무엇보다도 계약 데이터가 저희 서버에도 함께 저장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API 연동을 통해 저희 구매 시스템인 K-Pick에 임베딩해 사용 중인데, 이 덕에 업무 효율이 향상됐어요. 내부 감사 등이 있을 때 상세한 계약 이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 고객사 인터뷰 발췌

✅ 시간뿐만 아니라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API는 별도의 구축비 없이 쉽고 빠르게 오픈소스를 가져다가 연동할 수 있으며, 국내 최다 API 기능을 제공해요. 따로 신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개발 시간과 비용 모두 드니, API로 효율적으로 연동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로싸인 API의 기능은? 서식 API를 통해서 수백, 수천 건의 대량계약을 손쉽게 전송하고 계약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API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유저 관리, 문서 관리, 계약 관리, 서식 관리, 계약 이력 조회 등등을 시스템 통해서 진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API를 활용해 전자계약을 진행할 경우 상대방은 글로싸인 회원가입 없이, 별도의 시스템 설치 없이 계약에 참여할 수 있죠.


글로싸인이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회사 인사시스템과 API 연동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되어 최종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API를 저희 인사시스템과 연동해 근로계약서 정보가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문서를 보관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대 엘리베이터 고객사 인터뷰 발췌

✅ 자바 스크립트라면 모든 시스템에 연동 가능해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우리 회사 시스템에도 API 연동이 될까 궁금하신가요? 글로싸인의 API는 회사 시스템이 Java Script 기반이라면 모든 시스템에 연동이 가능해요. 아래 도입문의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남겨주시면 궁금한 점을 알려드릴게요! 👇


미라 파트너스는 고객의 조합을 관리하기 위해 자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개발 중인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글로싸인 전자서명을 임베딩할 예정입니다. 타사 대비 API 연동 기능이 뛰어나 글로싸인을 선택하게 됐죠.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미라 파트너스 고객사 인터뷰 발췌

✅믿을 수 있는 보안 또한 API 센터에서는 안정적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덕분에 오류가 일어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죠. 전자계약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Webhook을 통해 사내 S/W로 즉각 전송되어, 자동으로 데이터를 취합해 관리할 수 있어요. 이 덕분에 업무 효율성은 더욱 높아지고, 계약 리스크는 더욱 낮아져요.


계약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시간과 돈도 절약하고, 보안도 안심할 수 있는 글로싸인 API. 간편하게 회사 시스템에 연동하고 일원화해서 회사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