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외식인


글로싸인 API 연동을 통해 문서 관리 효율을 상승시킨 외식인의 이야기 전해드릴게요!


글로싸인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외식인

안녕하세요.

저는 주식회사 외식인에서 기술총괄을 맡고 있는 CTO 김지홍입니다. 영어 이름은 JASON입니다.




글로싸인

"외식인의 주력 상품 또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외식인

외식인의 주 고객사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인데요.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아무래도 다수의 가맹점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가맹점을 빈번하게 방문해야 하고 방문 때마다 기록을 남기고 다양한 계약 정보를 관리해야 하는 등 그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외식인은 위 과정들을 모바일 앱을 통해서 언제든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글로싸인

"외식인에서는 얼마나 자주 계약을 체결하시나요?"


외식인

프랜차이즈 본사 규모에 따라서 작게는 1년에 20건에서 많게는 100건 이상이 이루어지고 있고요. 프랜차이즈 가맹점 하나당 보통 3년~5년 주기로 재계약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뭔가요?"


외식인

저희 외식인에는 품질 관리 시스템이라고 되어 있지만, 내부에는 가맹 본사가 가맹점과 계약 정보를 관리하고 있는 계약 정보 시스템이 내포되어 있는데요. 그 내용들은 좋고 사용성이 좋지만 기본적으로 계약 정보들을 수동으로 입력해야 되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스캔본도 직접 스캔해서 입력해야 되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런 이유로 저희는 전자계약 시스템을 API를 연동할 수 있는 기업을 찾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회사와 접촉을 했을 때 글로싸인이 가장 빠르게 API 연동에 동의해 주셨고 빠르게 시스템을 구축해 주셨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외식인

아무래도 저희 시스템과 긴밀하게 엮여서 API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저희도 사용하기 편리했지만, 저희 고객사인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다양한 계약정보들을 수동으로 입력하지 않고(계약 정보가) 계약을 진행함과 동시에 입력되기 때문에 관리 효율성이 향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싸인

"다른 산업군에 글로싸인을 추천한다면?"


외식인

외식인과 연동함으로 인해서 글로싸인에서는 저희 밑에 있는 다양한 고객사들과 그 밑에 있는 가맹점을 한꺼번에 묶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 개념에서 본사와 지점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산업군이 있어요. 가구 회사, 인테리어 회사 등과 계약을 한다면 훨씬 더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까 생각합니다.



​​ 글로싸인

"마지막으로 글로싸인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외식인

주식회사 외식인은 FQMS 시스템*을 중심으로 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품질 중심 경영을 계속 돕고 있는 회사인데요.

*FQMS(Franchise Quality Management System): 모바일 앱을 통해 가맹점의 서비스 품질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

글로싸인은 저희 서비스보다 더 앞서서 다양한 업체를 만나고 계시니까, 거꾸로 저희에게 추가하면 더 좋을 것 같은 제안을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외식인 인터뷰 영상 확인하러 가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