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CJ올리브네트웍스



"

글로싸인을 이용하시는 고객사분들도 만족하시고요.

제공하는 저희도 편리했기 때문에 WIN-WIN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인터뷰

"


오늘은 전국 점포 수가 1,000개가 넘는 가맹점

글로싸인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CJ올리브네트웍스 페이먼트 사업팀 최승권 과장님의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페이먼트 사업팀은 전자계약 글로싸인을 과연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온/오프라인 전자결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승권이라고 합니다.




Q. CJ올리브네트웍스 페이먼트 사업팀이 진행하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희 페이먼트 사업팀은 가맹점이 원활한 상거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간편결제 같은 다양한 결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그룹사 중심으로 결제 관련해서 토탈 서비스를 제공했고, 온라인 결제나 오프라인 중계 서비스 같은 다양한 사업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현재는 다양한 대내외 가맹점에 서비스를 확장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주로 체결하는 계약은 무엇인가요?

저희 페이먼트 사업팀에서는 주로 PG 서비스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이외에도 여러 가지 부가 서류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서면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했습니다.




Q. 기존에는 어떤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하셨나요?

기존에는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 고객님께서 제출해야 하는 부가 서류가 굉장히 많았고 작성해야 하는 항목도 많았습니다. 직접 만나서 계약을 서면으로 작성하다 보니 계약에 소요되는 시간도 엄청 많았고 직접 만나지 못할 경우에는 퀵으로 주시거나 등기나 택배를 통해서 계약서를 전달해야만 됐는데요. 택배 같은 경우는 보통 4일 정도 소요가 되고 퀵으로 보내주시더라도 작성하고 보내시는 데 이틀 정도 걸려서 시간적인 소모도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분실의 위험도 많았고 계약서에 수정사항이 생기면 같은 방식으로 또다시 작성하고 전달하고 이런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Q. 글로싸인을 도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PG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해서 전국 단위에 지점 계약이 필요했었습니다. 점포 수가 1,000개가 넘어서 이걸 전부 다 서면 서류로 진행하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 같았고, 인력도 굉장히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수많은 가맹점을 계약하기 위해서 한눈에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자계약 업체를 찾고 있었는데요. 글로싸인에서 대량 전송이나 SMS, 카톡 전송, 스마트 분류 등 이런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글로싸인이 저희의 시간 부족이나 업무 비효율 등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을 거라 판단해서 글로싸인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도입 후 만족스러운 점은?

저희가 전자계약 업체를 도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편의성이었는데요. 글로싸인을 사용한 후에는 고객에게 SMS나 카카오톡으로 계약서를 전달해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계약 체결이 가능해지게 되었고요. 추가로 계약이 완료되면 파일로 생성이 되어서 보관도 가능하고 다운로드도 가능해서 문서 보관도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글로싸인 전자계약 도입 이후에 업무 효율도 많이 향상되었고 시간도 확실히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도입 후 고객사 반응은 어떤가요?

저희가 전자계약을 도입하고 나서 고객사에서 굉장히 많이 좋아해 주셨는데요. 서류로 제출하는 것은 작성하거나 받는 입장에서 서로 번거로운 작업이었는데 글로싸인 사용 이후 이것을 모두 전자화해서 휴대폰이나 PC를 통해서 작성하고 송수신 할 수 있었고요. 관리하는 입장에서도 어디서든지 검수를 하거나 계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사 담당사분을 참조해서 고객사분들도 한눈에 계약 진행 현황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무 소통이나 소요시간이 굉장히 많이 줄어들어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가맹점들도 그렇고 저희도 그렇고 모두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Q. 글로싸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은 산업 군은?

아무래도 제가 결제 산업 군에 있다 보니까 아직 전자계약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결제 산업 군 업체에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문서 보관이나 계약 이력 관리 같은 것들이 PG 사는 굉장히 빈번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전자계약을 도입하게 되면 많이 간소화되고 편리해지실 겁니다.



Q. 글로싸인 사용 후기를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글로싸인을 한 줄로 표현하면 WIN-WIN했다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사용하시는 고객사분들도 글로싸인을 이용하시는 고객사분들도 만족하시고요. 제공하는 저희도 편리했기 때문에 WIN-WIN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1,000개의 점포 수가 넘는 가맹점을

글로싸인을 통해서 계약을 체결하고 관리중인 CJ올리브네트웍스 인터뷰

재미있게 보셨나요?


전자계약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