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자서명을 더 간편하게, 글로싸인 미리 서명 기능




안녕하세요. 쉽고 간단한 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오늘은 글로싸인의 '미리 서명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 대량 전송 기능을 사용하는데, 계약서에 일일이 날인하기 불편해요🙋

✅ 같은 내용의 계약을 자주 진행하는데, 계약을 진행할 때마다 계약서를 만들고 서명하기 귀찮아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더 쉽고 간편한 계약을 돕기 위해 '미리 서명 기능' 소개를 준비해 봤어요 😊



글로싸인의 '미리 서명' 기능을 사용하시면 많은 양의 계약을 진행할 때 각 계약서에

일일이 서명/날인할 필요가 없어요.

또한 한번 만들어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서명을 해둔 서식은 서식 관리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다음 계약에서도 별도의 날인이나 서명, 텍스트 입력 과정을 생략하여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런 글로싸인의 미리 서명하기 기능, 아래에서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1. 로그인 후 상단 바에서 [서식 관리]를 선택, [서식 만들기] 버튼 클릭 후 서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미리 서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 좌측의 [계약 만들기]가 아닌 상단의 [서식 관리]로 들어가주셔야 해요.

✍ 글로싸인은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PDF, 워드, 한글 등의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 직접 드래그하여 문서를 업로드할 수도 있고,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드롭박스(Drop box)에 저장된 문서나 글로싸인 클라우드 [내 문서함]에 저장된 문서를 통해서도 서식을 만들 수 있어요.







2. [미리 서명] 기능을 선택하신 후 서명 참여자의 이름 혹은 직위를 입력해 주세요.

계약서를 생성한 본인 이외에 다른 1명의 서명 참여자(계약서 발송 후 문서에 서명을 해야 하는 사람)를 꼭 입력해 주셔야 해요.

한 번 만든 서식을 다음 계약에서도 계속해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명 참여자의 이름이 아닌 직위역할로 입력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3. 업로드된 계약서에 여러 도구들을 선택하여 기입해야 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 계약 참여자 별 서명할 위치를 선택한 뒤, 싸인 도구와 도장 도구를 선택하여 계약서에 서명해 주세요.

✍️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좌측 바의 조건을 활용하여 싸인/도장 혹은 텍스트 조건을 꼭 지정해 주셔야 해요.

✍️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계약 방법을 선택해 바로 계약을 시작할 수 있으며, 원하시지 않는 경우 서식 관리 페이지 바로 가기를 클릭하여 서식으로 저장할 수 있어요.







4. 원하시는 계약의 형태를 선택해 주세요.

✍️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한 계약서에 서명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시고,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시고, 링크를 통해 계약을 진행할 경우에는 링크 계약, 많은 사람과 한 번에 같은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량 전송을 선택해 주세요.

✍️ 비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5. 계약 참여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계약 참여자의 이름과 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톡으로 계약을 진행하길 원하신다면 핸드폰 번호 입력은 필수에요.

✍️ 이때 보안을 위해 본인인증 수단과 접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어요.







6. 이용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 이 두 가지 사항에 동의를 하셔야 계약서 발송 및 서명요청이 가능해요.







7. 계약서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 전송 완료된 계약은 계약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재전송 등의 관리가 가능해요.







8. 계약에서 사용한 서식은 [서식 관리]에서 저장 및 관리가 가능해요.

✍️ 생성된 서식은 [서식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빈번하게 사용되는 중요한 서식의 경우 중요 서식함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과 함께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