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플루언서로 진화한 버추얼 휴먼과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서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최근 버추얼 휴먼이 단순한 기업의 모델을 넘어서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버추얼 휴먼과 인플루언서 계약에 대해 이야기해 드릴게요 😊



 

메타버스의 발전과 버추얼 휴먼 👨‍💻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


2020년대에 이르러 ICT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의 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특히 코로나19 이후 '메타버스'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메타버스 속 다양한 기술 또한 크게 발전했어요.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5G 상용화에 따른 ICT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세상이에요.



출처 : 루시, 태리, 수아 인스타그램


현실 세계에서 활동하는 인간처럼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세계에서 활동하는 인간을 가상 인간, 즉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이라고 해요. 버추얼 휴먼은 가상 세계 속 캐릭터처럼 인식되기 쉬운데요. 메타버스가 현실 세계만큼 중요시된 지금, 버추얼 휴면은 캐릭터가 아닌 메타버스 속 하나의 신인류이자 인격체로 인정받고 있어요.



인플루언서로 진화한 버추얼 휴먼👯‍♀️


출처 : 네이버 TV 리그오브레전드, 연합뉴스

메타버스가 우리 일상과 밀접해지자 버추얼 휴먼은 메타버스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도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무신사의 모델인 무아인이나 팔도버추얼 모델 로지와 같이 옥외 광고나 2D 모델로서 활동하는 것이 아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거나 SNS를 운영하는 등 현실 세계의 인플루언서들과 비슷해지고 있어요. 또한 실제로 가상의 K-POP 걸그룹 K/DA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결정전 개막식 무대에 올라 공연을 했고, 가상 인간 YT는 프로야구 SSG 랜더스와 kt 위즈의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등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활동 반경을 점점 넓히고 있죠.



출처 : 네이버 쇼핑 라이브

버추얼 휴먼은 기업 입장에서도 긍정적인 발전인데요. 스케줄 문제나 사생활 논란 등에서 자유롭고 계약 기간이나 비용적으로도 합리적인 단점보다 장점이 큰 기술이라 기업 마케팅에서도 활용할 분야가 많은 기술로 평가받고 있어요. 이런 버추얼 휴먼 혹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광고 모델로 고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인플루언서 광고처럼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 진행하기 📝




광고 계약은 수익으로 직결되는 중요한 계약이기 때문에 계약 체결뿐만 아니라 계약서 관리도 정말 중요한데요. 그럴 때 안전성과 편리함을 모두 잡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을 진행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 서비스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 간편할 뿐만 아니라, 글로싸인 문서 관리 기능으로 편리한 관리와 계약 기간 만료 및 재계약 기간까지 손쉽게 챙길 수 있거든요😊 또한 글로싸인 클라우드 보관으로 분실 우려 없이 편리하게 계약서 관리까지 가능하니,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그럼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 인플루언서 광고 계약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나 한글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 계약서에 본인 서명만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서명,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서명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과 서명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 비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문자 혹은 카카오톡을 통한 계약 진행을 원하신다면 전화번호는 꼭 입력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 양식에 좌측 조건 도구로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최종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수신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서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버추얼 휴먼과 인플루언서 계약서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게시물이 유용하고 흥미로우셨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 유익한 게시물로 찾아뵐게요 😄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