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유통 및 납품 업계 필수 서류 검수 확인서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유통 납품 업체 필수 서류인 검수 확인서 서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검수 확인서란?




물품 완성 후 물품을 유통· 판매하기 전, 제품에 이상은 없는지 검수하는 것은 필수적인 작업이에요.

물품 검수를 수행했을 때 검수자는 검수 결과를 기록으로 보존해야 하는 의무가 생기는데요, 이때 작성하는 서류가 검수 확인서에요.

검수 확인서는 용역,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데요, 특히 물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유통 및 납품 업체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출처 : 카스페이스


검수 확인서를 작성할 때에는 검수기준을 항목별로 나누어 상세히 기재하되 검수품의 기본 내용, 검수 항목, 판정, 비고 물품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여 불량률을 점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또한 장비 내역, 처리사항, 담당자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하며,

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확인하였음을 서명하도록 해야 하고, 검수결과를 기재하는 것 역시 빼먹지 말아야 해요.

이렇게 꼼꼼한 과정을 거쳐야 추후 상품 제작시 불량률을 낮추고 불필요한 인력이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어요.



검수 확인서 작성시 유의사항



📌 확인서 작성

검수 확인를 작성할 때에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먼저 확인서 내에서 서명의 목적을 분명히 명시해야 해요. 어떤 목적을 위한 서류·서명인지를 명시하지 않는다면 분쟁 발생시 불이익을 볼 수 있어요. 또한 검수 대상의 정보가 명확해야 하며, 검수방법과 검수 기준, 불량품 처리 방법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작성해야 해요.

📌 분쟁 예방 및 손해배상

법적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필수 기재 사항과 손해배상에 대한 명확한 명시가 필수적인데요. 검수 대상품의 구체적인 정보를 기재하고 품질, 수량, 납품 지연 등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손해배상 처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협의하여 기재해야 해요. 또한 그 밖에 계약 해지 및 보상 등에 관한 조항을 명시하여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해야 하고요.

📌 계약서의 보관

검수 확인서 작성 후에는 계약 당사자가 기명날인한 후 각각 보관함으로써 후일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대비해야 해요. 또한 계약서가 여러 장인 경우에는 간인과 계인으로 같은 내용을 가진 계약서임을 증명해야 해요.



 



"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검수 확인서 서명 진행하기 "



유통 및 납품 업계 필수 서류인 검수 확인서와 검수 확인서 작성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검수 확인서 서명 진행 및 서류를 보관·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글로싸인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계약 기능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계약과 서명을 진행할 수 있고, 글로싸인의 독자적인 블록체인과 다중 보안으로 계약서가 여러 장이어도 간인 없이 서류를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다는 점🙋‍♂️ 게다가 글로싸인 클라우드 보관으로 편리한 관리와 계약서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언제든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검수 확인서 서명을 진행하면 더욱 편리하겠죠?😊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검수 확인서 서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시고, 검수 확인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나 한글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 본인의 서명만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서명,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계약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과 서명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 비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문자 혹은 카카오톡을 통한 계약 진행을 원하신다면 전화번호는 필수로 입력해주세요.

✅ 원하신다면 타 부서 담당자나 현장 담당자를 참조인에 넣어 검수 확인서 사본을 전송할 수 있어요.




4️⃣ 업로드된 양식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하여 기입 조건을 설정해 주신 후,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좌측 바의 조건을 활용하여 싸인/도장 혹은 텍스트 조건을 꼭 지정해 주셔야 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최종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 발송 언어는 별도의 설정이 없으면 한국어로 기본 설정되어 발송되어요.




6️⃣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수신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서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 발송하신 서류의 서명 진행 현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관리가 가능해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검수 확인서에 서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검수 확인서뿐만 아니라 유통 업계 필수 서류인 공급 계약서, 구매 및 판매 계약서 등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이 가능하니 글로싸인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가 없겠죠?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가용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