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할지 헷갈린다면?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계약 관리

1. 로그인 후 바로 보이는 페이지는 [계약 관리] 페이지입니다.

[계약 관리]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로 [기업 계약 관리], [개인 계약 관리], [폴더], [스마트 분류], [개인 대량전송 관리] 그리고 [개인 링크계약 관리]가 있습니다. 왼쪽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기업 계약 관리]

▪기업 서식으로 진행한 계약 이력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조회 권한이 있는 서식 폴더 내의 서식으로 진행한 계약만 확인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계약 방식(비대면/대면/링크/대량/테스트), 폴더, 기간, 참여자, 계약명별로 진행 상태 및 계약 이력을 포함한 세부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 계약 관리]

▪본인이 서식을 만들어서 진행한 계약에 한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행 중인 계약, 서명이 완료된 계약, (참여자에 의해서)취소되거나 (계약 생성자에 의해서)취소한 계약을 확인 카테고리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폴더]

▪위 언급한 기본적인 분류를 통해서도 충분히 쉽고 편리하게 문서 관리가 가능하지만, 본인의 필요에 맞게 폴더를 따로 생성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 분류]

▪해당 기능을 통해 설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계약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폴더에 여러 개의 스마트 분류 기준이 등록된 경우, 가장 상단에 있는 기준이 우선 적용돼요.


기준 선택

*발송인 : 포함된 발송인 이름을 기준으로 문서를 분류합니다.

*서명 참여자 : 포함된 참여자 이름을 기준으로 문서를 분류합니다.

*문서 이름 : 포함된 문서 이름을 기준으로 문서를 분류합니다.

*계약 이름 : 포함된 계약 이름을 기준으로 문서를 분류합니다.

방법 선택

*문서 이동하기 : 기존 또는 신규 폴더로 해당 문서를 이동시킵니다.

*자동으로 읽기 처리 : 문서를 하나하나 확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읽음 처리됩니다.

*계약 취소/거절하기 : 계약을 취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대량전송 관리]

▪본인이 서식을 만들어서 대량 전송한 계약에 한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 링크계약 관리]

▪본인이 서식을 만들어서 진행한 링크계약에 한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재 관리

2. [계약 관리] 페이지 바로 오른쪽으로 [결재 관리] 페이지가 있습니다.

[결재 관리]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로 [진행 중 결재], [완료된 결재] 그리고 [참조된 결재]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왼쪽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문서 관리

3. [결재 관리] 페이지 바로 오른쪽으로 [문서 관리] 페이지가 있습니다.

[문서 관리]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로 [내 문서함]이 있습니다.

💡 말 그대로, 문서를 글로싸인 클라우드에 업로드해 보관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지금 당장 서식으로 만들고 싶지 않지만 온라인 보관을 해두고 싶은 문서를 파일 형식 상관 없이 업로드해 둘 수 있습니다.




서식 관리

4. [문서 관리] 페이지 바로 오른쪽으로 [서식 관리] 페이지가 있습니다.

[서식 관리]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로 [기업 서식함], [내 서식함]이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는 개인 서식 폴더는 생성할 수 있으나, 기업 서식 폴더는 생성할 수 없습니다. 기업 서식 폴더 관리는 [설정페이지] > [통합 계약 관리] > [기업 서식 관리]에서 할 수 있으며, 최고 관리자에게 [설정 페이지]에 대한 권한을 부여 받아야 접근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개인이 만든 서식을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설정 페이지

5. 오른쪽 상단에 계정 이름을 클릭하면, [설정 페이지]가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 내 하위 카테고리로 [일반 관리], [구성원 관리], [통합 계약 관리] 그리고 [API 관리]가 있습니다.


💡 다시 [계약 관리], [결재 관리], [문서 관리], [서식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을 때, 마찬가지로 오른쪽 상단에 계정 이름을 클릭 후 [계약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