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차 매매계약,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저번에는 렌트카 계약을 글로싸인으로 진행하는 법을 소개했는데요. 최근 여러 신형 자동차들이 나오면서 신차 구매에 대한 수요가 늘어

이번에는 신차 계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국내 시장에서는 현재 신형 디 올 뉴 그랜저와 각종 명품 브랜드의 SUV 신형이 공개되었고,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국내에서도 신형 전기차도 많이 나오기 시작했죠. 현대에서 아이오닉 6, 기아에서 고성능 전기차 EV6를 출시하기도 했고요.



출처: 현대자동차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등등 성능이 점점 좋아지는 자동차에 맞춰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계약의 방식도 편리해지면 좋을 텐데요. 자동차의 성능은 점점 좋아지는데 아직도 종이 계약서로 비효율적으로 계약을 진행하면 안 되겠죠? 좀 더 편리하게 자동차 매매계약을 진행할 수 있는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추천드려요.

📌 이런 분들에게 글로싸인을 추천드려요. 😞 요즘 신차 계약하면 차량 인도까지 6개월 이상은 걸리는데, 인도할 때 지난 종이 계약서를 찾는 게 너무 힘들어요. 😞 계약 완료 문서를 보관하고 일일이 관리하는 것이 어려워요.



자동차 매매계약이란?

자동차 매매는 차량 소유권 이전의 한 방법이죠. 자동차 소유권을 매수인에게 일정 대가를 받고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어요. 향후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자동차 매매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신차 계약 시에는 반드시 자동차 매매 계약서의 계약 조항을 확인하고, 자동차 매매 계약서에 구입자 본인 자필서명 후 고객용 1부를 수령해야 해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필수 기재 사항에는 ✅ 계약 당사자의 성명, 주소 ✅ 자동차의 종류, 색상, 선택사양, 차대번호, 모델 연도 ✅ 자동차의 인수 시기, 장소, 운송비 ✅ 계약금, 대금액, 각종 세금 기타 부대비용 및 지급 방법과 시기 ✅ 담보 제공별 종류와 비용 ✅ 자동차의 수리 보증, 반품 및 대금 환불의 조건과 절차 등등이 있으니, 이를 꼭 꼼꼼하게 확인하고 작성해야 해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신차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입니다.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자동차 매매계약서 비대면 계약 진행 방법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눌러 매매계약서 양식을 올려주세요.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올려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누구나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하단의 창에 이름 /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어요.



4️⃣ 업로드된 매매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설정해 주세요!



✅ 조건도구란? 싸인도구: 서명 참여자의 싸인 위치를 지정해요. 도장도구: 서명 참여자의 전자도장 위치를 지정해요. 텍스트도구: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폰트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요. 텍스트 자필 도구: 서명 참여자가 자필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어요. 날짜도구: 날짜를 입력하는 도구로 직접 입력하거나 계약서 작성 당일 날짜를 입력 가능해요. 체크박스도구: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어요. 드롭다운 도구: 드롭다운 을 만들 수 있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 전송 완료! 신차 매매계약서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 기능을 활용해서 간편하게 신차 매매계약을 진행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신차 매매계약뿐만 아니라 렌트카계약, 중고차 매매계약서 등등 서명과 계약이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이 가능해 편리하죠. 비대면 계약은 물론 대면 계약에서도 전자계약 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편리하게 전자계약 업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