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쇼핑몰 입점 계약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오늘은 쇼핑몰 입점 계약서를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입점 계약서란?



쇼핑몰 입점 계약서란 온라인상의 임대차 계약으로 쇼핑몰을 개설한 이가 일부 공간을 임대하여

임차인에게 사용하고 수익하게 할 것을 약속하고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받는 것을 담고 있는 계약서인데요.


입점자는 본인이 운영하는 쇼핑몰을 홍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입점 점포를 통해 이익을 창출할 수 있어

주로 대형 사이트에 소형 쇼핑몰들이 업주들이 들어서는 방식에서 이용되고 있어요.


입점 계약이 체결되면 임대인은 판매망의 구축뿐만 아니라 그에 부합된 상업적인 홍보를 약속하고

임차인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료를 납부할 것을 약속하여 계약 당사자는 담보 제공에 관한

기본적인 일련의 과정들을 숙지하고 각자의 책임 의무를 확실히 이행해야 함을 계약서에 명시한 후 지켜야 해요.


입점 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출처 : 구글

쇼핑몰 입점 계약서 작성 시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계약서 작성 방식

쇼핑몰 입점 계약서는 공급 의뢰 및 입점 상품부터 입고 및 검수를 거쳐 대금의 지급과 공급 물품의 이상 발생에 대한 처리까지 일련의 사항들을 포함되어 있어야 해요. 또한 여러 개의 내용을 하나로 연결하여 서술 형태로 작성하지 말고 각 내용의 형태별로 하나의 조항으로 분류하여 기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어요.


✅ 상호 간의 협의 및 신의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약서에서 임대 업체는 인터넷, 모바일 계약은 온라인, 무선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제품의 공급 및 판매를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한 필요한 조건들로 구성해야 해요. 다만 내용은 단독으로 결정하지 않으며 사전에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공급의 목적을 고려하고 원활한 업무처리에 필요한 조건을 협의한 후 계약서에 반영해야 하고요.


✅ 법적 분쟁 예방

법적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명시가 필수적인데요. 제공 및 공급하는 서비스의 종류를 비롯하여 계약 체결 조건과 계약 기간 등을 정확하게 명시해야 하고, 계약 체결에 따른 이용료, 준수해야 할 의무 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밝혀 기재해야 돼요. 그 밖에 계약 해지 및 보상 등에 관한 조항을 명시하여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해야 하고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입점 계약 진행하기

온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가 오프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를 앞지르면서 쇼핑몰 입점 계약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에는 한꺼번에 많은 양의 입점 계약을 진행해야 하고

동시에 많은 양의 계약서를 보관· 관리 및 재계약 검토까지 이루어져야 해서 부담스러울 것 같은데요.


이럴 때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글로싸인 대량 전송 서비스로 한 번에 최대 1000건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클라우드보관과 관리 모두가 가능해 물리적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분실 우려 없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해요.

알림 기능으로 계약만료 임박 시 알림 설정을 통해 계약 연장과 재계약을 잊지 않을 수 있어요.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쇼핑몰 입점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 후, 사용하실 입점 계약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나 한글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시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 본인의 서명만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서명,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서명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과 서명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문자 혹은 카카오톡을 통한 계약 진행을 원하신다면 전화번호는 꼭 입력해 주세요.




4️⃣ 업로드된 입점 계약서에 조건 도구를 사용하여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좌측 바의 조건을 활용하여 싸인/도장 혹은 텍스트 조건을 꼭 지정해 주셔야 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최종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수신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서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 발송하신 계약서의 계약 진행 현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과 관리가 가능하세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쇼핑몰 입점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쇼핑몰 입점 계약뿐만 아니라 개인 정보 수집 동의서, 마케팅 동의서, 판매 상품 구매 및 발주 계약서 등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이 가능하니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를 관리해 보심이 어떨까요?😊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