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내맞선 줄거리, 계약연애 시작! (ft. 연애계약서 작성해보기)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출처: SBS


오늘은 웹소설 기반의 드라마 <사내 맞선>에 대한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배우들의 수려한 외모와 열연으로 더욱 이목을 받는 사내 맞선, 다들 잘 보고 계신가요? 사내 맞선은 뭐든 다 잘하는 완벽한 사장님 안효섭(강태무)과 직원임을 속이고 돌+아이녀로 위장해 맞선에 나선 김세정(신하리)의 케미가 잘 어울려서 가볍고 유쾌하게 시청하기 좋은 드라마예요. 여기에 안효섭과 그의 비서 김민규(차성훈)와의 케미는 물론, 김민규와 설인아(진영서)의 연애 이야기도 드라마를 더 유쾌하게 살려주는 요소 중에 하나죠. 그럼, 도입부 줄거리부터 살펴볼까요?



출처: SBS


드라마는 할아버지의 성화로 맞선을 나가게 된 안효섭과 재벌녀 설인아 대신 맞선을 망치러 나온 김세정과 맞선을 보며 시작해요. 김세정은 절친과의 약속대로 있는 힘껏 맞선을 망치기 위해 명품 된장녀, 가슴 수술 고백 등의 과한 솔직함을 흉내 내지만, 어차피 매일 맞선을 보는 일정이 귀찮았던 안효섭은 오히려 이런 꾸밈없는 모습을 맘에 들어 하며 그녀와의 결혼을 결심해요.



출처: SBS


하지만 결심도 잠시, 김세정이 위장 맞선녀인걸 알게 되고 맞선을 위해 친구에게 일종의 아르바이트비로 80만 원을 받은 것까지 듣게 돼요. 이렇게 결혼이 무산되자 또다시 시작된 할아버지의 성화로 하루에 스무 건이 넘는 맞선을 보며 괴로워하게 되죠. 결국, 그가 참고 참다가 뱉어버린 그 말. "저 사귀는 여자 있습니다."



출처: SBS


하지만 일 중독으로 업무만으로도 바쁜 그에게 여자친구가 있을 리가 없었죠. 하필 그때 떠오른 가짜 맞선녀 김세정! 그렇게 안효섭은 김세정에게 계약 연애를 제안해요. 일에 말려들기 싫었던 김세정은 그의 제안을 거절했지만, 지난번 아르바이트비의 2배를 준다는 안효섭의 말에 결국 못 이기고 그의 할아버지, 즉 회장님을 속이기 위한 계약 연애를 시작해요. 물론, 계약서도 작성하고요! 이후 이 작성한 계약서는 서랍에 꼭꼭 숨겨두었다가, 김세정의 집에 방문한 절친 남사친에게 딱 걸려 불편한 상황이 생기게 되기도 해요. 저는 특히 이 장면을 보면서, 계약서 보안에 대해 정말 절실히 다시 한번 깨닫게 됐어요. 😂



출처: SBS


웹소설답게 판타지가 섞인 흥미진진한 전개! 이후 둘의 관계는 어떻게 진전될까요?



 

사내 맞선 드라마 속에서 등장한 연애 계약서에 대해 좀 더 얘기해볼게요. 드라마 내에서는 안효섭이 김세정을 '고용'한 상태라 고용계약서로 등장했지만, 일종의 연애 계약서로 볼 수 있어요.



출처: SBS

요즘은 커플들끼리 장난으로도 연애 계약서를 많이 작성하더라고요! 이럴 때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글로싸인으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계약 당사자 간의 개인 휴대전화나 이메일로 계약서가 발송되기 때문에 김세정이 남사친에게 계약서를 들키게 되는 것처럼 계약서가 유출될 일은 없을 거예요. 커플끼리 둘만의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는 사실! 아직 전자계약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해 드릴게요.



 

✔️글로싸인 전자계약이란?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우리가 평소에 작성하는 종이 계약을 전자로 작성할 수 있는 계약 방식이에요. 법적 효력은 종이 계약과 같으며, 단지 서명 및 전송을 전자로 할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어요.

 

그럼 이제 저와 함께 연애 계약서를 전자계약으로 작성해봐요! 연애 계약서도 하단에 첨부했으니 각자 연인들과 함께 재미로 진행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1️⃣ 글로싸인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후 하단에 첨부한 (혹은 본인이 준비한) 계약서를 올려주세요. 계약명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계약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오늘은 본인이 먼저 서명 후 애인에게 서명 요청을 전송하기 위해 비대면 계약으로 진행해보려 해요. 혹시 함께 있는 상황에서 계약서를 작성하고자 한다면 <대면 계약>을 선택해주세요.



3️⃣ 계약 서명 만료일과 전송 방법, 계약에 참여하실 참여자 정보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왼쪽에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계약서에 필요한 정보에 맞춰 위치시키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5️⃣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번 검토 후 최종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이용약관과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주신 후 서명 요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7️⃣ 계약서 발송이 완료되었어요! 전달받은 계약서에 직접 서명해주시면 계약이 끝나게 돼요.

직접 보시니 어떠세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계약서 업로드 - 정보 입력 - 전송 - 서명

단 4단계만으로 계약할 수 있어요.


연애계약서 양식
.zip
Download ZIP • 130KB


특히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이런 연애 계약서 외에도

차용증, 동의서, 탄원서, 근로계약서, 신청서 등 서명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8일간 글로싸인을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어요.

가입 후 드라마 속의 계약 연애는 아니지만, 사랑하는 애인에게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연애 계약서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