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더는 미룰 수 없는 전자계약, 왜 글로싸인일까요?


안녕하세요, 글로벌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확인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2020년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해 2021년이 끝나가는 현재까지 유례없는 팬데믹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영화 <인터스텔라>의 명대사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처럼 인류는 혼란 속에서 길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결국 국경 없는 각고의 노력 끝에 백신 개발 및 접종이 범세계적으로 이루어졌고, 위드 코로나를 향한 목소리도 커졌습니다.

실제로 영국, 프랑스, 독일, 덴마크 등 유럽 일부 국가들과 싱가포르, 이스라엘은 이미 수개월 전부터 코로나19와 일상이 공존하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국가에서 위드 코로나 전환 이후 확진자가 급증하는 양상이 공통적으로 나타나 완전한 위드 코로나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걸릴 것이라는 게 정론입니다. 추후 위드 코로나를 지나 코로나가 종식되어도 포스트 코로나는 코로나 이전 시대와 확연히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언택트 및 디지털화에 대한 요구는 커졌습니다. 비대면 업무 및 재택근무가 확산되었으며, 범세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어느 때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정부도 전자문서 활용 장려 움직임을 펼치고 있으며, 비대면 바우처, 클라우드 바우처, 데이터 바우처 등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그중 비대면 바우처는 그 규모가 가장 큰 사업으로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활용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대면 바우처를 포함한 각종 바우처 사업은 막바지로 향해가고 있으며, 정부지원금 지원 또한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에 사용 중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계속 사용해야 할까요? 기존에 비대면 바우처를 통해 사용하던 전자계약 서비스의 불편한 점과 더 이상 정부지원금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해야 할까요? 글로싸인은 현재 비대면 바우처 사업과 동일한 프로모션인 '2022년 상반기 글로싸이너 모집'을 진행 중입니다. 이용요금의 90%를 지원받으며 국내 최다 전자계약 기능을 자랑하는 글로싸인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뛰어난 기술, 다양한 기능

글로싸인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자계약 관련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국내 최다라고 할 수 있으며, 글로싸인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량전송 📂

글로싸인은 대량전송을 제공합니다. 기타 전자계약 서비스도 대량전송을 제공하지만, 글로싸인의 대량전송은 그 양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글로싸인 대량전송을 통해서는 최다 1,000건의 계약을 최다 10,000명의 서명 참여자에게 한 번에 전송할 수 있으며, 필요시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다량의 계약을 동시에 진행하고,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 알림을 일괄 재전송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글로싸인 대량전송의 장점입니다.

🔗 링크계약 🔗

글로싸인은 링크계약을 제공합니다. 링크계약이란 URL을 통한 계약 체결 기능입니다. 계약별로 생성되는 URL을 웹사이트에 업로드, 단체 채팅방에 공유 등의 방식으로 전달하고, 링크를 전달받은 상대방은 해당 링크를 통해 계약서 열람 및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메일이나 핸드폰 번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링크를 공유하기만 하면 돼서 불특정 다수의 서명 수집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의서, 신청서, 민원, 탄원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실제로 강남구청에서 글로싸인의 링크계약을 활용해 대국민 비대면 민원 서비스인 '더강남'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 클라우드 연동 ☁️

글로싸인은 클라우드 서비스 연동이 가능합니다. 계약 시작이나 서식 제작에 사용할 문서를 드롭다운이나 구글 클라우드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코멘트 💬

글로싸인은 실시간 코멘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코멘트는 비대면 계약자들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계약 검토 및 수정 단계를 위한 서명 참여자들 간의 채팅 기능입니다.

🗂️ 스마트 분류 🗂️

글로싸인은 스마트 분류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분류는 설정한 기준에 맞추어 자동으로 계약서를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발송인, 서명 참여자, 문서 이름, 계약 이름 등을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문서 이동하기, 자동으로 읽기 처리, 계약 취소 및 거절 등의 방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문자/카카오톡 전송 ✉️

글로싸인은 이메일/문자/카카오톡으로 계약서 전송이 가능합니다.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 계약을 전송하고 수신해 보세요.

😀 대면계약 및 기타 완료 😀

글로싸인은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이지만 대면계약도 지원합니다. 대면계약도 글로싸인으로 체결해 계약서 보관 및 관리를 보다 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약을 진행하다가 모종의 이유로 계약을 서면으로 완료하게 될 시, 종이계약서를 업로드해 글로싸인에 함께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전자사인/도장 🖊️

글로싸인은 사인과 도장을 모두 제공합니다. 사인이 필요할 때는 사인을, 도장이 필요할 때는 도장을, 인감이 필요할 때는 인감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 전자도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에 보안을 더하다

블록체인 + ISO 27001 = 글로싸인

글로싸인은 블록체인ISO 27001, 기타 보안 수단으로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 중 최고 보안을 자랑합니다.

🔗 블록체인 🔗

글로싸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기반(SaaS)의 중앙화 전자문서 및 전자서명 보관소이기도 하면서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인증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글로싸인 블록체인은 계약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블록체인에 저장된 계약/문서/서명 이력 및 정보는 위·변조가 원천 방지되며, 이를 통해 계약 당사자의 행위 증명과 전자계약 및 전자서명의 진·본위 여부 판별이 가능합니다. 글로싸인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모든 이력은 고객이 실제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ISO 27001 📃

글로싸인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인 ISO/IEC 27001:2013을 취득했습니다. 정보보호통신, 통신·운영, 접근통제, 정보보호사고 대응 등 정보보호 관리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보호,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인증받았습니다.

🔒 암호화 및 난독화 🔒

글로싸인의 모든 데이터는 Extended Validation(최고 수준의 웹사이트 신뢰성 확인 인증서)을 통해 암호화(2,048 서명, 128/256bit)되어 SSL 패킷으로 전송됩니다. DB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SHA256(미국 표준 기술 연구소에 의해 공표된 표준 해시 알고리즘)과 KDF2(ISO 18033)을 통한 단방향 암호화 및 난독화로 보호되고, 송수신되는 모든 계약 및 서명 데이터는 AES-256(미국 표준 기술 연구소에 의해 제정된 암호화 방식)을 통해 양방화 암호화됩니다.

☁️ AWS 이중 백업 및 보안 ☁️

글로싸인의 모든 데이터는 ISO 27001, PCI SDD 레벨 1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한 AWS(Amazon Web Services)에 저장 및 백업됩니다. 데이터가 저장되는 AWS 데이터 센터는 CCTV, 침입 방지 시스템, 전문 보안 직원 등 최첨단 기술로 엄격한 통제 내에 보호되고 있습니다.



보다 확실한 법적효력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감사추적인증서] [4가지 인증수단] [첨부파일]

글로싸인은 현행 법령은 물론 다양한 기타 수단으로 계약 및 서명의 법적효력을 보장합니다.

⚖️ 현행 법령 ⚖️

[민법]의 낙성불요식 계약 원칙,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과 [전자서명법]에 따르면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종이계약과 동일한 법적효력을 지닙니다.

📝 감사추적인증서 📝

글로싸인은 모든 계약 진행의 중요 시점마다 시간, IP, 기기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 중요 정보에 대한 감사 로그를 기록합니다. 계약이 체결되면 이는 감사추적인증서로 발급됩니다. 감사추적인증서는 모든 계약 당사자들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즉시 전송되며 언제든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감사추적인증서를 통해 계약 당사자가 해당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며, 법적 근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4가지 인증수단 🔑

접근암호 인증: 접근암호를 설정해 전자계약을 발송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계약을 열람하거나 서명하기 위해서는 해당 접근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인증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서명 참여자가 계약을 열람하거나 서명하기 위해서는 해당 휴대폰에 문자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PASS 인증: 휴대폰 통신사 인증수단인 PASS를 통해 실명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 기업용 공동 인증서를 통해 기업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 기능을 통한 추가 자료 요청을 통해 계약의 법적효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계약 진행 시 서명 참여자에게 개인/법인 인감 증명서, 대리인 위임장, 사업자 등록증 등의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명 참여자는 요청받은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기업에 의한, 기업을 위한

글로싸인은 기업 전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 회원의 경우 설정 페이지를 통해 기업 전용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추가 및 관리: 기업 및 기관의 구성원을 초대하고 조직 및 부서 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구성원의 직급, 직책, 고용형태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정책 및 권한 설정: 정책을 생성하고 구성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업 계약 및 서식을 통합 관리하고, 폴더 별로 구성원 접근 권한을 나누어 보세요. 인사팀은 인사팀 관련 계약만, 영업팀은 영업 관련 계약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글로싸인 플랫폼에 회사의 로고 및 컬러를 등록하거나, URL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싸인으로 계약 전송 시 상대방에게 전송되는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을 회사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이름, 이메일 주소, 로고, 텍스트, 테마 및 버튼 컬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회사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ID를 등록해 해당 ID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내부결재: 계약 단계에 내부결재 또는 합의 차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계약이 상대방에게 전송되기 전에 승인 또는 반려가 되며, 반려가 되는 건은 전송 취소가 가능합니다.



API, SDK, 그리고 On-premise

국내 최다 API, 국내 유일 SDK, 국내 최고 수준의 On-premise

글로싸인은 국내 최다 전자계약 API 기능국내 유일 전자계약 SDK를 제공합니다. 글로싸인 API는 rest API 형식으로 제한 없는 연동이 가능하며, webhook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지원합니다. 글로싸인은 유저 관리, 문서 관리, 계약 관리, 서식 관리, 기업 관리 등 다양한 API 기능을 제공하며, 글로싸인 개발자 센터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별다른 구축이나 별도의 비용 없이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그룹웨어, ERP, CRM 등 자사 시스템에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싸인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전자계약 On-premise 역시 제공합니다. 현재 롯데오토리스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과 크기의 기업에서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On-premise 형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 계약도 글로벌하게

영어는 기본, 중국어, 베트남어까지 🇰🇷 🇺🇸 🇨🇳 🇻🇳 🇮🇩 🇯🇵 🇪🇸 🇹🇭

글로싸인은 글로벌 계약을 위해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글로싸인의 모든 프로세스는 한국어/영어/중국어로 진행 가능합니다. 계약 문서 업로드부터 계약 체결까지, 상대방이 수신하는 이메일/문자/카카오톡부터 감사추적인증서까지 필요에 따라 적용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어와 인도네시아어를 번역 완료 및 추가 중에 있으며, 추후 일본어와 스페인어, 태국어 역시 추가 예정입니다.



다양한 옵션, 합리적인 가격

구독형 요금제, 충전형 요금제, 후불형 요금제 > 기능 무제한, 추가 과금 없음

글로싸인은 다양한 요금제 옵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구독형 요금제: 매달 정기 결제되는 요금제로 다른 요금제보다 건당 가격이 저렴합니다.

충전형 요금제: 필요한 만큼 계약 건수를 충전해서 3개월 동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형 요금제: 매달 필요한 계약 건수에 변동이 있거나 계약 건수가 확실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 사용한 만큼 후불로 청구됩니다.

구매한 요금제에 상관없이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 서식을 몇 개씩 만들어도, 카카오톡 알림을 몇 번씩 보내도, 서명 참여자마다 인증 수단을 몇 개씩 추가해도, 첨부파일 요청을 몇 번씩 해도, 구성원을 몇 명씩 추가해도 추가 과금이 없습니다.


140+개국의 200,000+ 유저가 선택한 글로싸인,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분야와 규모의 10,000+ 기업 및 기관이 함께하는 글로싸인을 지금 무료 체험 후 도입해 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