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면 계약하는 방법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대면 계약 생성부터 서명 완료까지

STEP 1. 로그인을 하고 [계약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나 한글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STEP 2. 파일 업로드 후,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 본인 서명: 계약을 시작한 사람의 서명만 필요한 경우

💡 비대면 계약: 서명 참여자에게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계약서를 보내 서명을 받는 방식

💡 대면 계약: 함께 있는 자리에서 하나의 디바이스로 서명을 진행하는 방식




STEP 3. 계약 참여자 정보(이름,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이름과 연락처(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는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STEP 4. 업로드된 문서에 도구들을 선택해서 기입해야 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 페이지 왼쪽에 세로로 위치한 7개의 아이콘을 조건 도구라고 부릅니다.

싸인 도구: 서명 참여자의 싸인 위치를 지정

도장 도구: 서명 참여자의 전자도장 위치를 지정

텍스트 도구: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는 도구로 폰트나 사이즈 조절 가능

날짜 도구: 날짜를 입력하는 도구로 직접 입력하거나 계약서 작성 당일 날짜 입력 가능

체크박스 도구: 체크 박스를 만들 수 있는 도구

드롭다운 도구: 드롭다운을 만들 수 있는 도구

이미지 도구: 필요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도구

💡 서명 참여자에게 첨부 파일을 요청하고 싶다면, 참여자 이름 옆에 클립 아이콘을 클릭해 요청 설정이 가능합니다. 첨부 파일 요청도, 참여자 수 추가 기능처럼 제한이 없습니다.




STEP 5. 모든 조건 도구 설정을 완료했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다음]을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바로 대면 서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계약을 전송한 후, 수정은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검토해 주세요.




STEP 6. 모든 참여자가 서명을 완료하면, 오른쪽 상단에 [서명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대면 계약 서명은 나중에 하기를 원한다면 STEP 7을 참고해 주세요.




생성한 대면 계약 나중에 서명하기

STEP 7. 왼쪽 상단에 [X]를 눌러서 서명 페이지를 나와 주세요.

💡 페이지를 나가도 서식이 저장이 됩니다.




STEP 8. [계약 관리] 페이지에서 서명이 필요한 대면 계약을 선택 후, 서명을 완료해 주세요.




참여자 인증 수단 추가하기

STEP 9. 서명 완료 후 아래 화면과 같이 계약 내용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STEP 10. 서명 참여자의 휴대폰 번호를 [참여자 정보]에 입력 후, [인증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STEP 11. 각 참여자들은 본인의 모바일로 전송된 인증 링크를 클릭 후 [계약 내용 검토] 페이지에 나타나는 인증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모든 참여자의 인증이 완료된 후, [최종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STEP 12. 대면 계약 완료!

💡 모든 계약이 완료되면 입력된 서명 참여자의 이메일로 완료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됩니다.

💡 인증 정보는 서명이 완료된 문서의 감사추적인증서에 추가되어 계약의 법적 증거로 사용됩니다.

💡글로싸인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전자 서명이 완료된 계약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로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간편하게 모바일로 계약 현황을 확인해 보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