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량 전송 시 엑셀 파일 작성 법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

지난번, 같은 문서를 여러 명에게 한 번에 보내 서명 요청을 할 수 있는 대량전송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대량전송 기능 사용 방법 게시글 확인하기

 


💁‍♀️ 대량전송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엑셀 파일로 참여자 정보를 업로드해, 같은 계약서를 여러 명에게 보낼 수 있는 방식으로 같은 문서를(ex. 근로계약서, 입주민 동의서 등) 일일이 전송하고 서명 받아야 했던 분들께 유용한 기능이에요.

문서에 서명 위치, 입력해야 할 내용 등을 지정해 서식으로 만든 뒤 대량전송 기능을 통해 다량의 계약을 한 번에 전송하고, 한눈에 서명 진행 확인 및 관리까지 할 수 있어요.

🙂 “대량전송”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연말이 되면 기업에서 연봉협상을 진행하잖아요! 근로계약서에 필요한 조건을 설정해 서식으로 만들어 둔 뒤, 정리된 엑셀 파일 명단을 업로드만 하면 다량의 계약도 5분 만에 끝낼 수 있다는 사실!

🏙️ 또한, 아파트에서 주차장‧놀이터 등의 시설물 설치, 동 대표 선출 등 아파트 입주민들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도 글로싸인 대량전송 기능을 활용해 한 번에 입주민 동의서를 수집할 수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엑셀 파일 작성 및 업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및 데이터 입력

엑셀 파일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전, 만들어둔 계약서를 전송할 건수를 선택해야 해요. (대량전송할 계약 수에 맞춰 엑셀 값이 변해요!)

저희는 10건으로 입력하고 포맷 다운로드를 클릭해 볼게요!

엑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나하나 함께 살펴볼게요🙂





✅ 계약 정보란
 

먼저 상단에 있는 계약 정보부터 살펴볼게요.

계약명과 역할은 서식을 생성할 때 입력한 값으로 생성되며, 총 계약수와 총 참여자 수는 엑셀을 다운로드하기 전 입력했던 10건 기억나시나요? 그 입력값에 맞춰서 자동으로 생성돼요.




✅ 서명 참여자 정보
 

계약번호와 역할은 서식 생성 시 입력한 값에 따라 엑셀 포맷에서 자동으로 입력되는 사항이기에, 수정 또는 변경하지 않고 사용해 주세요. 엑셀 셀을 임의로 추가하시면 포맷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해요!

📝 참여자의 이름,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둘 중 하나는 필수로 입력해야 해요!)는 필수 입력 사항이에요.

🌏 발송 언어나 국가 번호는 미기입시 한국어로 자동 설정돼요.

🖊️ 개별 메시지는 서명 참여자에게 전달할 내용이 있을 때 입력하면 되는 선택 사항이에요.




✅ 본인인증 설정 (선택 설정 사항)
 

본인 인증 절차를 추가하려면 위의 항목을 입력해 주세요. 본인인증에 실패하면 해당 계약서에 접근할 수 없어 계약의 보안과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글로싸인에서는 PASS 인증과 공동 인증서 인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본인인증 설정은 중복 적용이 불가능해요. ✨ 만약 PASS 본인인증 입력란과 공동 인증 입력란에 둘 다 정보를 입력하신 경우, PASS 본인인증만 적용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 PASS 인증의 경우 입력된 휴대폰, 공동 인증서 인증의 경우 입력된 사업자등록번호만 인증이 가능해요. ❌ 본인인증 설정에 내용을 입력하지 않으면 본인인증이 적용되지 않아요.




📤엑셀 파일 업로드하기


엑셀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엑셀 파일을 저장한 뒤 글로싸인 홈페이지에 업로드해 주세요!





엑셀 파일을 업로드한 뒤, 엑셀에 입력된 값에 오류 여부와 계약 만료일 · 계약 순서 · 감사추적인증서 언어 등을 설정하고 [대량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서 전송이 시작돼요.

오늘은 이렇게 대량전송의 핵심인 엑셀 파일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글로싸인 대량전송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서명 요청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