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길어지는 장마에 울상인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6월 25일에 시작된 장마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의 걱정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길어지는 장마에 울상인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과 보험 청구 진행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해요.


 

😥 길어지는 장마에 소상공인은 울상

출처 : 중앙일보

지난 6월 넷째 주에 시작된 장마에 벌써 이곳저곳에서 홍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특히 수도권에 쏟아진 호우에 팔당댐 방류가 시작돼 동부간선도로와 잠수교는 이미 통행금지가 되었다고 해요. 이에 소상공인분들은 발이 묶인 수도권 통근러들 보다 더 울상이라고 하는데요. 장마나 폭염, 태풍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시설물이나 제반시설 파괴되어 복구가 어려워지는 등의 피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기후가 변화하면서 예전과는 다르게 스콜성 폭우가 찾아와 피해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해요. 또한 자연재해의 특성상 미리 대비를 해도 자연의 힘 앞에서는 피해를 줄이기 어렵기 때문에 피해 복구는 엄두를 내기도 어려운 실정이고요. ☔ 소상공인 장마 피해를 돕기 위한 풍수해보험

출처 : 한국경제, 강화군

매 여름마다 찾아오는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 주기 위해 정부와 보험사들은 '풍수해보험'을 내놓았어요. 풍수해보험이란 대설, 강풍, 태풍, 홍수, 지진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보험인데요. 자연재해 피해 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시설은 최소 생계비 수준의 정부 재난 지원금을 지급받지만,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시설은 재해로부터 야기될 수 있을 만큼 경제적으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풍수해보험 대상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상가, 공장) 등이 있는데요. 재난지원금 대비 면적이 증가할수록 보험금이 증가하고, 피해 발생 후 7일 이내 보험금이 즉시 지급되며 대부분의 보험료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은 꼭 가입하시기를 권장 드리고 있어요.


글로싸인 링크 계약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동의서 받기

소상공인분들께서는 이런 풍수해보험에 대해 일일이 신경 쓰시기 힘드실 것 같은데요. 아파트나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상가 단지에 입점돼 있는 소상공인분들의 경우에는 통장분들께서 가구원이나 입주민의 동의 및 서명을 받아 한 번에 풍수해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때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의 링크 계약 기능을 활용해 보심이 어떨까요? 🙋🏻‍♂️ 계약 참여자들의 연락처 입력 없이 링크 공유만으로 계약 진행이 가능해 간편해요. 🙋🏻‍♂️ 동의서 서명이 완료된 서류는 다운로드해 바로 제출하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요. 🙋🏻‍♂️ 참여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서명 및 동의 독려가 가능해요. 아래에서 글로싸인 링크 계약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동의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Step1. [서식 관리] 페이지에서 [서식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서식으로 만들 파일을 업로드해 주세요. 한번 업로드하여 사용한 서식은 [서식 관리]에 저장되니, 추후 조건을 수정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png, hwp, doxc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Step 2. [미리 서명] 기능으로 서식에 본인이나 회사의 서명 또는 도장을 미리 서명/날인을 해보세요. 미리 서명을 할 경우, 계약을 진행할 때마다 일일이 서명/날인을 할 필요가 없어, 다량의 계약을 진행 시, 미리 서명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 동의서 서식을 진행하는 관계로, '미리 서명'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해 볼게요!



Step ​3. 업로드된 계약서 양식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하여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신 후, 우측 상단에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Step 4. 원하시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 ​✅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한 계약서에 서명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시고,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시고, 링크를 통해 계약을 진행할 경우에는 링크 계약, 많은 사람과 한 번에 같은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량 전송을 선택해 주세요. [링크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Step 5. 링크 계약 정보를 설정해 주세요. ✅ 링크 계약에 접근 인증 또는 본인 인증을 추가 설정하여 참여자를 제한할 수도 있어요.


Step 6.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수신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Step 7. 링크 계약 완료에요! 생성된 링크 주소를 복사해 카카오톡이나 웹사이트 등 원하는 동의 서명을 받을 곳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 완료된 계약은 [계약 관리] ▶ [개인 링크 계약 관리] 페이지에서 링크 계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 또한 참여자별로 서명한 문서를 pdf와 zip 파일로 일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 계약 정보 및 참여자 정보excel로 다운로드해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소상공인들의 장마 피해를 돕는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모두들 미리미리 장마와 태풍에 대비하시어 피해 없이 장마가 지나갔으면 좋겠어요.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