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으로 전자계약 완료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하반기 채용 일정이 다가오는 만큼, 취업 준비생과 인사담당자 모두 바빠지는 시간이에요. 취업 준비생은 입사지원서를 작성하지만 인사담당자는 입사지원서 처리에 근로계약서까지 마무리해야 하니 업무 가중이 늘어나죠. 아래 글로전자의 경우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볼까요?

 


경력사원 채용을 앞둔 글로전자. 계약서 인쇄하고 날인 받고 또다시 스캔해야 하는 업무의 반복.. 😞 하드카피 계약서 보관의 한계를 느끼고 전자근로계약을 도입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전자근로계약업무를 완료할 수 있을까요? *게시물에 나오는 글로전자는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구상한 가상의 회사입니다.

전자근로계약서 업무는 특히 여러 관계자들과의 계약으로 완성되는 만큼 보안과 효율성이 중요한데요. 글로싸인 서비스로 인사 업무 효율을 안전하게 향상시켜봐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자근로계약서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자근로계약서란?

근로계약서는 근로자를 고용할 때 필수인 서류인데요. 근무장소, 근로계약 관련한 임금, 근로시간 등 핵심 조건을 작성하는 계약서로 권리 보장을 위한 것이니 꼭 작성해야 하는 서류에요. 작성한 근로계약서는 근로자와 대표자가 한 부씩 가지게 되며 대표자는 근로계약이 끝난 때로부터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어야 하죠. 지금 업무도 많으신데 근로계약서 잘 보관해야 하니 힘드셨죠?

✅ 전자근로계약서의 장점! 전자 문서를 이용해 명시, 교부하는 것이 가능해져 전자근로계약으로 편하게 관리가 가능해요. 전자근로계약 체결 시, 계약 체결 완료와 동시에 근로자의 메일/카카오톡으로 계약서가 자동 교부되어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요. 계약관리를 통해 근로자들의 계약 완료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의 표준근로계약서 예시 파일로 시작해 볼까요?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이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 후 사용하실 근로계약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계약을 작성하실 때 근로자와 함께 계신다면 대면 계약을 따로 계시다면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비대면 계약을 알려드릴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하단의 창에는 서명 참여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이름,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를 기입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잊지 말아 주세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이제 거의 다 왔어요!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잔여 계약 건수 차감

동의해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 전송 완료!

  • 계약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의 계약 기능은 특히 상시로 많은 분들이 입사하시는 상황일 때 좋아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비대면 계약 기능을 알려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의 계약서를 관리해야 하는 경우 대량전송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글로싸인 도입 후 업무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당사 특성상 연중 상시로 많은 분들이 입사하시는 상황이라 불필요하게 계약서를 인쇄하고 날인 받고 또다시 스캔해야 했던 업무를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어 업무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직원들과 일일이 대면해서 계약서에 서명할 필요 없이 이메일로 바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 업무 가중이 확실하게 줄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인력 운영팀 매니저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