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으로 모바일에서 전자계약하기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오늘은 모바일로 전자서명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검색창에 글로싸인을 검색해 주세요 :)





모바일 글로싸인의 카테고리 구성은 pc버전과 마찬가지로 개인회원인 경우 [계약 / 문서 / 서식], 기업회원인 경우 [계약 / 결재 / 문서 / 서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문서 관리] 카테고리도 PC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문서를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업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휴대폰에 있는 문서를 글로싸인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이렇게 모든 관리 창은 PC 버전과 동일한데요! 계약을 시작하는 방법이 PC 버전과 조금 달라요!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GIF 파일로 먼저 확인해 보시죠!



 

PC에서는 컴퓨터 문서 / 클라우드 문서 / 내 문서함 / 내 서식함 4가지 방법을 통해서 계약을 시작할 수 있었는데요.

모바일 버전에서는 오로지 서식으로만 계약을 시작하실 수 있어요!

즉, 미리 PC 버전에서 서식을 만들어 둬야만, 모바일로 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다는 점 명심해 주세요.

만들어 놓으신 서식이 있다면 서식을 클릭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요.

진행할 수 있는 계약의 종류는 당연히 PC 버전과 동일하기에, 원하는 계약 방식을 선택하시면 돼요.

비대면 계약: 서명 참여자가 각각의 디바이스로 진행하는 계약 방식

대면 계약: 서명 참여자끼리 만나 한 디바이스로 진행하는 계약 방식

링크계약: 불특정 다수에게 링크를 전달하여 진행하는 계약 방식

대량전송: 엑셀 포맷을 이용해 최대 1,000건까지 전송 가능한 계약 방식

테스트 전송: 서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 ❗ 이용 건수에서 차감되지 않아요 ❗

저희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대면 계약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해 볼게요.


 

✅ 미리보기


미리보기는 계약서 서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창이에요. 계약서가 맞는 계약서인지, 조건 도구들의 위치가 정확한 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단, 수정은 불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 조건 미리 입력

조건 미리 입력 창은 참여자에게 지정된 조건의 내용을 미리 입력하고 서명을 요청할 수 있는 창이에요. (직접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서명 참여자에게 입력하도록 할 수 있어요!) 서명 참여자의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서 오타 및 오기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어요.

✅ 공통 첨부파일 설정

첨부파일 설정은 서명 참여자에게 첨부파일을 요청할 수 있는 창이에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등 별도의 파일이 필요한 경우 첨부파일 요청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물론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며, 파일 종류와 설명을 기입해 주시면 돼요. 요청할 수 있는 첨부파일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답니다 :)

✅ 계약 알림 설정

계약 관련 알람을 받고 싶으면, 계약 알림을 설정해 주세요! 알람을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두 분이 알람을 받고 싶으시다면, 한 분은 이메일을 한 분은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 참여자 정보

참여자 정보는 참여자가 입력해야 할 조건에 대해 마지막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창이에요. 참여하는 인원수도 체크할 수 있어요. ✅ 계약 공통 설정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으로, 서명 참여자가 여러 명일 경우 모든 참여자에게 적용되는 설정이에요.

정보 입력란

이제 계약서에 서명할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돼요. 이름과 연락처(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는 필수로 입력하셔야 해요. 서명 참여자를 추가하고 싶다면, (+) 버튼을 눌러 추가하실 수 있어요.

모든 입력이 끝나셨으면 비대면 계약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약서가 전송되면 수정이 불가능하니, 다시 한번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

 

휴대폰과 미리 만들어둔 서식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계약이 가능하다는 점, 정말 놀랍고 편리하지 않나요?

핸드폰으로도 쉽계 계약이 가능한 글로싸인! 고민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을 위해 전문 요금제 추천 등 안내를 도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