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실시간 채팅 기능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8일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 오늘은 글로싸인의 실시간 채팅 기능(코멘트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기능은 비대면 계약을 진행하실 때 아주 유용한데요. 서명 요청은 받았는데 서명 요청자의 연락처가 없어서, 연락이 어려웠던 적 있지 않으셨나요? 글로싸인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서명을 진행할 때 서명 요청자와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계약 내용을 함께 검토할 수 있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서명 요청자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매우 간편한 기능인데요. 글로싸인 실시간 채팅 사용 방법을 지금 알려드릴게요!


 


서명 참여자 (서명을 부탁받은 사람)


서명 참여자의 경우, 서명 요청을 받은 수단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에서 [서명하러 가기]를 클릭해야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요!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서명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계약서가 바로 뜨는데요, 계약서 창의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눌러 서명 요청자와 채팅을 하실 수 있어요!




서명 요청자 (서명을 요청한 사람)



서명 요청자의 경우 계약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채팅을 할 수 있어요

[대화하기]를 누르면 채팅을 시작하거나, 참여자가 보낸 채팅을 확인할 수 있어요.






채팅창에 파일 첨부하기


서명 요청자가 깜박하고 서명 참여자에게 첨부파일 요청을 까먹었을 때,

채팅창에서 첨부파일을 바로 주고받을 수도 있는데요.

첨부파일은 하단의 클립 아이콘을 눌러 첨부파일을 보낼 수 있어요.



첨부파일을 전송할 때는 바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이미 가지고 있는 파일을 보낼 수도 있어요.



첨부파일을 클릭해 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어요.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하시면, 채팅 기능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8일간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