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웹사이트 외주 계약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가 커지면서 웹사이트를 어떻게 디자인하느냐도 중요해졌는데요.

제대로 된 온라인 쇼핑몰 웹사이트나 브랜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발, 디자인 등등의 많은 리소스가 필요하죠.

그래서 웹사이트 제작은 혼자 힘으로 하는 것이 힘들어 업체에게 외주를 맡겨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적합한 업체를 정하기 위해 여러 외주 업체를 살펴보며 전문성, 신뢰성을 따지는 것에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힘들게 찾아서 외주 업체를 결정했다면 이제 업체와 계약을 할 일이 남아있죠.

아래 글로샵의 경우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볼까요? 👇


본격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고 싶은 글로샵. 홈페이지 제작 외주를 위해 여러 업체를 꼼꼼하게 찾아본 후, 드디어 외주 계약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조사 및 결정에 이미 많은 시간을 써서 외주 계약은 쉽고 편하게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웹사이트 제작 계약서를 체결하면 좋을까요? ​ *게시물에 나오는 글로샵은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의 회사입니다

📌 이런 분들에게 글로싸인을 추천드려요. 😞 지금 여러 업무로 바쁜데, 웹사이트 외주라도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싶은 대표님 😞 외주 업체와 확실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싶은 분 😞 계약서 관리를 편하게 하고 싶은 분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웹사이트 외주계약서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외주 계약서 작성 팁

📌 지켜야 할 것

외주 계약서에는 계약 금액, 계약 기간 등의 계약 내용을 비롯해 계약 당사자의 의무를 정확히 명시해야 해요.

용역업무의 범위, 방법을 규정 후 대금 지급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재해 계약 사항을 분명히 해야 하죠.

아웃소싱 통해서 클라이언트가 받을 산출물을 최대한 정확하게 기재해야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어요.

✅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의 장점!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클라우드로 계약서 보관과 관리 모두 가능해 편리하고 분실 우려가 없어요.

글로싸인의 독자적인 블록체인과 다중 보안 기술로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요.

아래 웹사이트 외주 계약서 예시 파일로 글로싸인 서비스를 시작해 봐요.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이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웹사이트 외주계약서 비대면계약 진행 방법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눌러 사용하실 외주계약서 양식을 올려주세요.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올려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간편하게 해볼 수 있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하단의 창에 이름,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해요!


싸인도구: 서명 참여자의 싸인 위치를 지정해요

도장도구: 서명 참여자의 전자도장 위치를 지정해요

텍스트도구: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폰트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요

텍스트 자필 도구: 서명 참여자가 자필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어요

날짜도구: 날짜를 입력하는 도구로 직접 입력하거나 계약서 작성 당일 날짜를 입력 가능해요

체크박스도구: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어요

드롭다운도구: 드롭다운을 만들 수 있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 전송 완료!

외주 계약서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 기능을 통해서 웹사이트 외주 계약을 진행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외주 계약서뿐만 아니라 쇼핑몰 입점 계약서, 개인 정보 수집 동의서, 발주 계약서 등등 서명과 계약이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이 가능해요.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