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이번 게시물에서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광고 계약이란?🤷🏻‍♂️




광고는 특정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의 판매 수익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광고 계약은 광고주가 광고 위탁업체에 광고물을 위임하여 광고가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책무 관계를 명확히 하는 계약을 의미하며, 이런 내용을 담은 문서를 광고 계약서라고 해요.


광고 계약이 체결된 직후부터 광고주에게는 사회적 책임이 따라요.

따라서 계약서 작성 시 광고주명과 광고비를 광고주가 부담한다는 것을 필수로 명시해야 해요.

또한 계약의 목적, 계약목적물, 광고료 및 지불 방법, 계약기간 및 선급금 지급, 계약의 중도해지,

광고물 철거에 의한 광고 중단 등의 필수 및 필요 항목 꼼꼼히 기재해 법적 분쟁을 방지해야 해요.



광고 계약서 작성 팁✏



📣 계약서 작성

광고 계약서에는 광고 계약을 체결하는 목적과 계약목적물에 따른 매체명, 매체 종류, 광고 위치, 수량 등을 정확하게 기록해야 돼요. 또한 광고에 따른 비용과 지불 방법, 계약기간, 선급금 지급에 따른 내용을 필수로 작성해야 원활한 광고 집행이 가능해요.


📣 분쟁 예방

계약 체결 후 광고 집행 중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광고 계약에 따른 양측의 의무사항을 분명하게 명시하고 각 사업자등록번호와 연락처를 작성한 후 서명날인해야 돼요. 또한 광고 집행 내용에 대하여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작성해야 하고, 광고 계약 해지 시 과도한 위약금을 청구하지는 않는지, 의무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분쟁 사항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어요.


📣 위변조 방지

광고 집행 및 광고 대행사에 지급해야 할 금액을 작성할 때에는 한글을 사용하여 금액의 변조를 방지하도록 해야 돼요. 또한 계약 내용의 위조 · 변조 예방하고 계약서를 분쟁 시 해당 계약의 입증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약 당사자들은 서명 또는 기명날인하여 각각 1통씩 보관해야 하며, 만약 계약서가 여러 장인 경우에는 간인과 계인을 통해 위변조를 예방해야 돼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서 진행하기


최근 SNS나 유튜브 등의 새로운 플랫폼 시장이 발전을 하면서 광고를 집행하는 매체에도 큰 변화가 있었어요. 그럴 때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을 진행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 기능으로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어 간편해요. 📌 글로싸인 클라우드 보관으로 분실 우려가 없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 글로싸인의 독자적인 블록체인과 다중 보안으로 간인과 계인 없이도 계약의 위변조 방지가 가능해요. 📌 본인인증 기능을 사용하시면 감사추적인증서에 추가되어 분쟁 시 법적 자료로 활용이 가능해요. 그럼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 사용하실 '광고 계약서'를 업로드해 주세요. ✅ 별도의 PDF 변환 없이 워드나 한글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 계약서에 본인의 서명만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 서명,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계약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과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 비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문자나 카카오톡을 이용한 계약 진행을 원하신다면 전화번호는 필수로 입력해 주세요.

✅ 광고 모델의 소속사나 제작 지원팀 등을 참조인에 넣어 계약서 사본을 공유할 수 있어요.




4️⃣ 업로드된 광고 계약서 좌측의 조건 도구를 사용하여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신 후, 우측 상단의 [저장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서명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하니, 좌측 조건도구 바를 활용하여 싸인/도장 혹은 텍스트 조건을 꼭 지정해 주셔야 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신 후 [최종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수신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서 전송이 완료되었어요!

✅ 발송하신 계약서의 계약 진행 현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과 관리가 가능해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광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옥외 및 배너 광고 계약 이외에도 인플루언서를 통한 SNS 광고 계약 등에서도 활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알림 기능으로 광고 계약 만료 시점과 재계약 기간까지 챙길 수 있으니 글로싸인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