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대면 전자계약으로 인수합병계약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최근 네이버의 포쉬마크, 머스크의 트위터 등등 인수합병 이슈가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죠.

치열한 시장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지분을 인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수합병을 토대로 사업을 키우고 사용자를 늘려 시너지를 내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인수합병 이슈와 인수합병계약에 대해 이야기해 드릴게요. 🧐


 

인수합병이란?🤝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인수는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주식, 자산을 취득하며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이고요. 합병은 두 개 이상 기업들이 법률적으로 하나의 기업으로 합쳐지는 것이죠. 기업,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목표로 하거나,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M&A (인수합병)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에게 부족한 카테고리의 기업들을 인수하고

다른 산업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요.

 
더 큰 시장을 향해서 🌏

출처: 네이버, 포쉬마크


기업들은 더 큰 성장을 위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국 온라인 중고 패션 플랫폼인 포쉬마크와 네이버가 최근 체결한 합병 계약이 이런 사례라고 볼 수 있겠네요. 삼성전자의 경우 사업 효율화를 위해서 반도체, 가전,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을 인수합병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도 있어요.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기업들이 자금난을 겪어 인수합병 시장도 큰 영향을 받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더욱 신중하게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만큼, 제대로 된 인수합병계약도 중요하겠죠? 이럴 때 양측 모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고, 계약의 보관 및 관리도 편리한 전자계약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아래 기업 인수계약서 예시 파일로 글로싸인 서비스를 시작해 봐요. 👇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이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입니다.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글로싸인 대면 계약 기능으로 인수합병계약 진행하기

인수합병계약은 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계약이기 때문에 계약 체결뿐 아니라 계약서 관리도 중요하죠. 인수합병계약도 글로싸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계약 관리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글로싸인의 장점은 뭔가요? ✅ 글로싸인의 독자적인 블록체인과 다중 보안으로 계약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어요. ✅ 글로싸인 클라우드로 계약 보관과 관리 모두 가능해 분실 우려가 없어요. ✅ 본인인증 기능을 사용하면 감사추적 인증서에 추가되어 분쟁 시 법적 자료로 활용 가능해요. 이런 장점들이 있으니 인수합병계약뿐 아니라 기업의 여러 계약에도 활용이 가능하겠죠? 아래에서 글로싸인 대면계약으로 기업 인수합병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눌러 사용하실 인수계약서 양식을 올려주세요.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올려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같은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하단의 창에 이름,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의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해요!



싸인도구: 서명 참여자의 싸인 위치를 지정해요. 도장도구: 서명 참여자의 전자도장 위치를 지정해요. 텍스트도구: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폰트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요. 텍스트 자필 도구: 서명 참여자가 자필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어요. 날짜도구: 날짜를 입력하는 도구로 직접 입력하거나, 계약서 작성 당일 날짜 입력 가능해요. 체크박스도구: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어요. 드롭다운도구: 드롭다운을 만들 수 있어요. 5️⃣ 하나의 디바이스로 대면계약을 진행해 주세요. 방금 설정하신 계약서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다 하셨다면 [서명 완료하기]를 눌러주세요.



6️⃣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7️⃣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시고, 계약 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8️⃣ 서명 완료! 계약 관련 정보는 하단 [계약정보 페이지로]를 클릭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인수합병계약 소개와,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대면 인수합병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어요. 글로싸인도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에 합병되면서 스마트빌과 글로싸인이 '글로싸인'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되었는데요. 50% 할인 합병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셔서

프로모션 내용도 확인해 보세요! 👇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