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대량전송으로 연봉계약 진행하기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연봉계약서는 직장인과 회사 모두에게 중요한 계약인데요. 연초가 될 때 많이 작성하는 계약이면서 매년 갱신해야 해서 부담이 되는 계약업무에요. 근무자가 많을 경우 각 사람마다 다른 계약서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쉽지 않죠. 일일이 한 명씩 만나서 서명을 받아야 했던 연봉계약서, 글로싸인 대량전송 기능으로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연봉계약서 업무에서 점검할 것

근로자가 1년 동안 근로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회사는 그 대가를 지불하기로 약정하고 작성하는 근로계약 문서에요. 근로자의 성함, 근로계약 기간, 연봉의 구성항목과 지급 방법, 퇴직급여를 포함한 내용으로 작성해야 해요. 임금은 매년 변경되기 때문에, 근로계약서를 처음에 작성했다면 연봉계약서만 다시 작성하면 돼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 이런 분들에게 글로싸인을 추천드려요. 🙄 사람마다 다른 연봉계약서,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 한 번에 처리하고 싶어요. 🙄 일일이 우리 회사원들에게 연봉계약서 서명을 받아야 할 생각을 하니 골치 아파요. 🙄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봉계약이라 더 부담돼요. 글로싸인을 통해서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연봉계약서 업무,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대량전송으로 연봉계약 진행하기

1️⃣ 로그인 후 상단 바에서 [서식 관리]를 선택 후 [서식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대량전송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식을 미리 만들어야 해요.

2️⃣ 서식으로 만들 연봉계약서 파일을 업로드해 주세요. 워드, 한글, PDF 등등 다양한 파일을 올려 사용할 수 있어요.

3️⃣ 미리 서명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연봉계약서는 대표자의 서명이 필요한 문서이므로, 미리 서명 기능으로 대표자의 서명을 미리 넣어두는 것이 좋아요.

4️⃣ 서명참여자 역할명을 입력해 주세요. 서명참여자는 서식 전송 후 문서에 서명을 하는 사람이에요. 연봉계약을 하는 것이므로, '근로자'라 입력해 볼게요.


5️⃣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조건도구란? 싸인도구: 서명 참여자의 싸인 위치를 지정해요. 도장도구: 사명 참여자의 전자도장 위치를 지정해요. 텍스트도구: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폰트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요. 텍스트 자필도구: 서명 참여자가 자필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어요. 날짜도구: 날짜를 입력하는 도구로 직접 입력하거나 계약서 작성 당일 날짜를 입력 가능해요. 채크박스도구: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어요. 드롭다운 도구: 드롭다운을 만들 수 있어요.

✅ 조건도구 구분은 색으로 구분이 가능해요. 요청자(미리서명자)는 검은색 선, 참여자 (근로자)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어요.


이렇게 위치 지정을 마무리하셨다면 서식을 저장해 주세요. 6️⃣ 저장 후 서식 설정하기를 클릭하면 [서식 설정] 페이지에서 전송 시 적용할 설정을 미리 저장할 수 있어요. 설정을 미리 저장해놓으면, 해당 서식으로 업무를 진행할 때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요.


7️⃣ 서식 저장 후, 서식 관리 페이지로 돌아와 진행할 수 있어요. 연봉계약의 경우 여러 구성원들에게 보내야 하니 대량전송으로 할게요. 목록에서 서식을 클릭한 후, [대량전송]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나머지 옵션은 어떤 건가요? 비대면계약: 서명 참여자가 각각의 디바이스로 진행하는 계약 방식 대면계약: 서명 참여자끼리 직접 만나 한 디바이스로 진행하는 계약 방식 링크계약: 불특정 다수에게 링크를 전달해 진행하는 계약 방식 테스트전송: 서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건수에서 차감되지 않아요. 8️⃣ 이제 생성한 서식을 대량전송하면 끝나요. 대량전송을 위한 엑셀 포맷을 다운로드하기 전, 계약 수를 입력해 주세요. 대량전송 계약수는 한 번에 최대 1,000건 계약을 전송할 수 있어요.


계약 수를 설정하시면 미리 만들어둔 서식과 계약 수에 맞는 포맷이 만들어져요.


✅ 이름과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세요. ✅연락처는 이메일과 휴대폰번호 중 하나만 입력해 주셔도 돼요. (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메일로 계약 요청이 발송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계약요청이 발송돼요.) ✅ 연봉도 엑셀에 입력해 주세요. 9️⃣ 입력이 끝나신 후 엑셀 파일을 다시 업로드해 주세요. 이름과 연락처를 마지막으로 확인 후 대량전송하기를 눌러 주세요.

🔟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를 눌러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대량전송기능을 통해서 여러 명에게 효율적으로 연봉계약을 진행하는 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약서 및 서명이 필요한 문서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도입 후 업무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당사 특성상 연중 상시로 많은 분들이 입사하시는 상황이라 불필요하게 계약서를 인쇄하고 날인 받고 또다시 스캔해야 했던 업무를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어 업무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직원들과 일일이 대면해서 계약서에 서명할 필요 없이 이메일로 바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 업무 가중이 확실하게 줄었습니다. 고객사 현대엔지니어링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