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현대 엘리베이터



"

글로싸인을 한 번만 이용해 본다면

업무 효율의 개선을 바로 체감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은 글로싸인으로 근로계약 체결​과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 영업 비밀 보호 서약서 등 각종 동의서에 서명을 수집하고 있는 현대 엘리베이터 이인성 매니저님과의 인터뷰를 가져왔어요! 현대 엘리베이터는 전자계약 글로싸인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Q. 간단한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인성 매니저입니다. 사무직군에 대한 채용과 인사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현대엘리베이터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저희 회사는 승강기 및 에스컬레이터 관련 제조, 설치,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제조업체입니다. 14년 연속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Q. 기존에는 어떻게 계약을 진행하셨나요?


기존에는 대면해서 종이로 근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업종 특성상 지방 지사와 같이 타지역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지방 지사에 있는 우편물을 통해서 근로계약을 주고받았고, 그 과정에서 추가적인 비용이라든지 저희가 보관하는 작업에서 보안이라든지 이러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었기 때문에 글로싸인의 전자 근로계약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전자 근로계약서를 도입하게 된 계기는 지방 지사에서 체결한 서면 근로계약서로 법적인 분쟁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쟁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서 전자 근로계약서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업체를 살펴보았지만, 글로싸인이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회사 인사시스템과 API 연동까지 가능한 것으로 평가되어 최종 도입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Q. 현대엘리베이터는 글로싸인을 어디에 활용하고 계시나요?


인사팀과 노사협력팀에서 사무직과 기술직 직원 채용 시 근로계약서 작성에 글로싸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입사할 때 필요한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 영업 비밀 보호 서약서 등 각종 동의서 서명 수집에도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신규 입사자부터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도입 후 만족스러운 점은??


근로계약의 특성상 대면해서 직접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고, 전자 문서를 통한 근로계약 체결을 상대방이 어려워할 수도 있어서, 저희도 처음에는 도입을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글로싸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해 보니 문서 작성과 발송, 서명 확인, 회수, 보관 등 모든 절차가 간편해졌으며 업무적인 효율성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아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편 발송 등의 비용도 절감되고 보안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해졌으며, 특히 근로계약서뿐만 아니라 각종 동의서까지도 전자 문서로 해결이 가능해져 담당자로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근로자의 입장에서도 직접 대면해서 근로계약서을 체결하는 경우 시간상 충분한 검토가 어려웠지만 비대면 계약이 진행되면서 충분한 검토가 가능하며 서명도 간편해져, 전자 근로계약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Q. 현대 엘리베이터에서 글로싸인을 확대 적용할 계획은?


일정 기간 인사팀과 신규 입사자들 대상으로 편의성과 만족도 등을 평가한 후에, 글로싸인 API를 저희 인사시스템과 연동하여 근로계약서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문서를 보관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저희 회사의 도입 사례를 통해서 다른 계열사의 인사팀에도 함께 정보를 공유해서 그룹사 전체적으로도 도입을 장려하려고 계획도 있습니다.


Q. 글로싸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은 회사나 산업군이 있나요?


저희 회사와 같이 전국에 사업장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고, 해외 법인까지 있는 기업이 가있는 경우에는 전자계약을 통해서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계약의 체결 과정과 동의 여부가 모두 전자 문서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까지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 공채의 경우처럼 계약을 체결하는 근로자 수가 많고 근로조건이 유사한 경우에는 대량 발송 기능을 통해서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근로계약의 체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자 근로계약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 한마디 부탁드려요.


많은 기업들이 아직도 서면으로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근로계약 특성상 대면이 필요한 부분도 있고 전자 근로계약 과정이 복잡하고 보안에 대한 신뢰의 문제로 도입 등으로 도입을 꺼려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싸인의 시스템을 한 번만 이용해 보면 편의성과 효율성, 안정성 모든 면에서 업무 효율이 개선되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글로싸인 도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직원 채용 이후 근로계약 체결에 글로싸인을 활용 중인 현대 엘리베이터 소식 재미있게 보셨나요?

전자계약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