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해킹존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8일



"해킹존도 믿고 쓰는 전자계약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믿고 서비스를 이용 중인 해킹존의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Q. 글로싸인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해킹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 김오중 프로입니다. 저는 지금 프로젝트 매니저를 하면서 해킹존 개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 해킹존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저희 해킹존은 버그바운티 플랫폼인데요. 버그를 찾아서 포상을 해주는 개념입니다. 쉽게 말해 화이트 해커와 기업 사이에서 연결해 주는 연결 다리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Q. 글로싸인 :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초기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기업과 화이트 해커 사이의 신원 보증이나 버그바운티 결과에 대한 악용 사례를 막는 계약을 하는 부분인데요. 저희가 그것을 다 구축하기에는 공수도 굉장히 크고 부담이 컸는데 그런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찾던 중 글로싸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 해킹존은 글로싸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저희 해킹존에는 특정 사용자들만 접근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해당 메뉴들에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고 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글로싸인 서명 링크로 이동합니다. 서명 링크로 이동하면 본인 인증을 거쳐 서명을 하게 됩니다. 계약이 완료된 사람만 해당 메뉴를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약이라는 게 계약서도 관리해야 되고 계약을 해야 하는 당사자한테 보내야 되고 그것을 받아서 저희가 계약을 관리해야 되는 굉장히 복잡한 과정들이 있을 텐데요. 글로싸인을 통해서는 저희가 만들어낸 양식만 업로드해두면 링크 하나로, 클릭 한 번으로 계약이 진행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한 것 같습니다.



Q. 글로싸인 : 글로싸인의 어떤 점이 가장 편리하셨나요?


사실 본인인증을 적용하려고 하면 통신사에 저희 회사를 등록해야 되고 그것에 대한 확인 절차가 까다로워 결국은 본인 인증을 적용하는 데 있어서 긴 기간이 소요가 됩니다. 글로싸인을 통해서 본인 인증 절차를 적용하는 것은 굉장히 간편하고 며칠 이내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 초기 적용을 할 때 아무래도 API 문서나 이런 것들을 참고할 텐데 API 문서 구성 자체도 굉장히 간편하고 보기 쉽게 되어 있고 예시라던가 예문도 잘 작성되어 있어서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Q. 글로싸인 : 어떤 기업에 글로싸인이 꼭 필요할까요?


빠르게 개발하고 적용해야 되는 서비스를 모델로 하고 있는 기업들은 굉장히 추천드리고 싶고 실명인증이라든지 계약 관리를 해야 되는 서비스들에게 글로싸인은 꼭 필요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Q. 글로싸인 : 해킹존의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기업에 보안성 향상에 있어서 버그바운티가 하나의 문화로 자기 매김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저희 해킹존의 목표입니다.






잘 나가는 개발자들도 인정한 글로싸인의 전자계약 API, 국내 전자계약 업계 최다 API/SDK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싸인이기에 가능해요.


사내 시스템에 전자계약 연동을 고민 중이시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맞춤 상담을 제공해드려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