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우대빵 부동산



"

중개 거래 계약뿐만 아니라 가맹점과 가맹 계약을 할 때

전자계약을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



오늘은 글로싸인으로 부동산 중개 거래 계약과 가맹 계약 등을 체결하고 있는

에스테이트클라우드의 이창섭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가져왔어요!

에스테이트클라우드 우대빵 부동산은 전자계약 글로싸인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Q. 글로싸인: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스테이트클라우드 이창섭 대표입니다. 저희 회사는 우대빵 부동산이라는 중개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총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Q. 글로싸인: 우대빵 부동산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시나요?

모든 업무를 제가 다 하고 있고요.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부동산 관련 업무를 제가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실무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 조직에 대한 운영, 관리, 개발,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업무를 제가 다 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우대빵 부동산과 일반 부동산의 차이점은?

일반 부동산과 가장 큰 차이는 규모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우대빵 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아파트 중개 기업이에요. 단 한 번도 아파트의 부동산이 체인점으로 전국에 50개씩 깔리는 이런 부동산은 없었죠. 이렇게 규모가 차이가 있다 보니까, 저희 같은 경우는 많은 기술 개발을 투자할 수 있었고, 그러다 보니까 저희만의 중개 예약비 시스템으로 인해서 리스크나 비용을 굉장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리스크와 비용을 줄인 것을 반값이라는 수수료로 돌려드리고 있는 거죠.




Q. 글로싸인: 우대빵 부동산을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은?

그동안 많이 집을 사고파는 등의 거래를 했지만, 이렇게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부동산은 처음이라는 말씀을 많이 하세요. 일반 부동산이 10개 정도라면 우대빵 부동산은 수백, 수천 개의 매물이 있으니까 저희 부동산만 방문해도 허위 매물 없는 진성 매물을 바로 볼 수 있어 고객분들의 시간과 선택권을 보장해 드려요. 또, 이렇게까지 내가 경험해 보지 못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받았는데 중개비가 반값 밖에 안돼서 너무 좋다는 피드백도 많이 받았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 이전의 계약 방식은?

글로싸인을 사용하기 전에는 일반적으로 종이에 모든 사인과 도장 날인을 다 했었죠. 그 결과물인 계약서를 따로 보관을 해야 했는데, 결국 비용과 관리의 문제를 발생하더라고요. 또 일반 부동산을 잘 못 느끼실 텐데 저희는 지금 지점이 50개가 넘어가다 보니까 여기에서 같이 공동중개할 때 생기는 물리적인 문제들도 많이 발생했죠.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도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중개거래 계약에서 저희 가맹지점들과 공동중개를 하고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도입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국토부 전자계약 같은 경우는 유연성이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요. 타사 같은 경우는 일단은 API 시스템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도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API 시스템도 이미 장착되어서 다른 기업들도 다 사용하고 있는 곳은 사실 글로싸인 밖에 없었습니다.

중개 거래 계약뿐만 아니라 가맹점하고의 가맹 계약을 할 때도 전자계약을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고 이건 대본에 있는 게 아니라 너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우대빵 부동산의 중개 인력이 120명이 넘어가고 있는데 올해 채용 규모만 100명 정도 예상을 하거든요. 원래는 제가 그분들 전부 만나서 근로계약서에 사인해야 하는데, 지금은 제가 밖에 있어도 제 핸드폰으로 근로계약서에 사인을 해서 보낼 수 있어 매우 간편합니다. 예전에는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거였고요.☺️ 그래서 저희는 근로계약, 가맹 계약 기본적인 중개거래 계약 이 세 가지를 굉장히 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 도입 이후 반응은 어땠나요?

처음에는 다들 무언가를 새롭게 도입하는 것을 꺼려 하셨는데요. 부동산 거래를 하시는 고객분들의 나이대가 있다 보니, 전자계약에 거부감을 다들 많이 느끼셨어요. 그래서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대면 계약 서비스도 계속 제공하면서 추가적으로 전자계약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처음 낯설어 하시던 분들도 계속 계약을 하시면서 계약 관리의 편함을 느끼다 보니 이제는 다 전자계약으로 바꾸면 안 되냐고 말씀하세요. ☺️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추천하고 싶은 회사나 산업군은?

인력이 100명 이상 되는 회사에서는 글로싸인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저희처럼 프랜차이즈나 외부에서 계약들이 많은 회사 같은 경우에는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글로싸인을 쓰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저희처럼 내부적인 ERP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든가 Saas 시스템을 이용하신다든가 이런 회사의 경우도 글로싸인 API와 연동을 하시면 훨씬 더 업무 효율성이 오르고 직원들 평도 좋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인터뷰 영상 보기


우대빵에서 사용해보신 분들처럼 처음은 낯설지만, 결국 그 편리함 때문에 만족해주시며 계속 찾고 계세요.

편리한 페이퍼리스 전자계약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