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스파크플러스


글로싸인을 통해 입주 계약부터 구매 계약 및 전자결재까지 손쉽게!

글로싸인 고객사 스파크플러스의 이야기를 전해 드릴게요!




글로싸인

" 안녕하세요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


Rachel

안녕하세요. 저는 공유오피스 기업 스파크플러스 마케팅실 콘텐츠팀의 이려진 팀장입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영어 닉네임을 사용 중인데요. 회사에선 Rachel 로 불리는 게 더 익숙합니다.



글로싸인

" Rachel은 회사에서 어떤 일을 맡고 계신가요? "


Rachel

스파크플러스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일들을 하고 있는데요. 입주사들께서 업무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힘쓰고 있는 ‘파트너십 및 광고 제휴 파트’ 리딩과, 스파크플러스 잠재 고객 발굴 및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는 ‘콘텐츠 파트’ 리딩까지 스파크플러스의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



글로싸인

"그렇다면 팀 운영을 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이 뭔가요?"


Rachel

회사가 성장하면 할수록 팀과 팀원들이 해야 하는 업무량 또한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미처 계획하지 못한 시급한 일들이 산발적으로 쏟아질 때도 있고요.


이 때 같은 시간 내에 최대한 효율성 있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팀 운영에 있어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팀원들의 컨디션 관리는 물론 나아가 팀의 성과에도 직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싸인

"스파크플러스에서는 주로 어떤 계약을 체결하고 계시나요?"


Rachel

스파크플러스에서 이뤄지는 대부분의 계약은 입주 관련 임대 계약입니다.

또한 인프라 및 구매 관련 계약도 이뤄지고 있죠.


하지만 저는 해당 업무들을 진행하는 담당 부서가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계약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마케팅실에서는 홍보촬영 관련 계약은 물론 파트너십 및 광고 제휴 업무 진행에 따른 다양한 계약들이 이뤄지는데, 이때 서면 계약이 아닌 전자결재로 진행할 경우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며칠까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글로싸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글로싸인

"기존에는 어떻게 계약 업무를 진행하셨나요?"


Rachel

사실 글로싸인 이용 전에도 타사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어요.


이젠 전자계약이 꽤 활성화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서면계약을 원하시는 보수적인 기업들이 있긴 해요. 그럴 땐 양사가 각각 날인하여, 우편으로 주고받는 과정을 거칠 수밖에 없어서 계약이 완료되는 데까지 최소 1주일 이상 걸리더라구요.

또, 서류 보관에 대한 이슈도 있는데요. 전자계약의 경우 서로 아이디/비번만 알고 있으면 계약서를 관리하는 부서에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확인 가능한데, 서면 날인 형태로 진행하게 될 경우 종이 계약서 관리가 번거로워요. 그나마 스캔을 해 두면 확인 및 관리가 용이하지만, 이 또한 절차를 한 번 더 거치는 것이니 불편하죠.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Rachel

글로싸인과의 파트너십 협약을 진행하면서 글로싸인 서비스를 알게 되었는데요. 제휴 업체 테스트 차원에서 글로싸인을 사용해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스파크플러스 입주사들께 제공하고 있는 제휴 혜택은 150여개 가량인데요. 스파크플러스에 제휴 제안을 주시는 곳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브랜드 인지도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이 검증된 기업들을 선별하여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요. 이는 저희 입주사들께 믿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함인데요.

그런 면에서 글로싸인 서비스도 제휴 논의 당시, 스파크플러스가 해당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검증을 하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이미 타 전자계약 업체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단점에 대한 비교도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했고요.



글로싸인

"글로싸인 사용하시면서 이전과 비교해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Rachel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엔 아무래도 서비스 초기 단계이다 보니, 프로세스가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어요. 그때 저희가 이용하기 불편한 부분이나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에 대해 피드백을 드렸는데, 놀랍게도 그때마다 바로바로 해결해 주셨어요.

이후 이용할 때마다 서비스가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어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주시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선해 주시는 곳이어서 더 믿음이 갔어요.

또한 계약 체결에 있어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하며, 진행 도중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을 때도 언제든 되돌려 수정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글로싸인

"가장 만족스러웠던 글로싸인 기능은 무엇인가요?"


Rachel

계약 현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문자나 카카오톡 알림이 와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고요.

계약 시 본인 서명, 비대면 계약, 대면 계약까지 원하는 계약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사용자 편의와 상황에 맞춘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약서를 첨부할 때 어떤 파일이든 제한 없이 다양한 문서로 진행 가능한 점이 좋았어요! ​​



글로싸인

"글로싸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은 회사나 산업군이 있으신가요?"


Rachel

특정 산업군에 한정하여 추천하기 보단, 모든 기업에서 업무의 편의성, 효율성을 위해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산업군이든, 어떤 직무에서든 계약 업무가 필요한 곳이라면 적극 추천해요.



글로싸인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 한마디 부탁드려요!"


Rachel

글로싸인 덕분에 시간과 업무 부담을 덜 수 있어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파트너사로서도 저희 입주사께서 서비스 도입 문의하시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불편함 없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