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롯데하이마트


"

기존 사용 중이던 전자계약 서비스에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에

글로싸인이 부합해 도입하게 되었어요.

"



오늘은 타사 전자계약 서비스 사용 중 불편함을 느끼고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된

롯데하이마트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롯데하이마트는 글로싸인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지금 확인해볼까요?



 




Q. 글로싸인: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롯데하이마트에서 IT 업무를 맡고 있는 이현아입니다.





Q. 글로싸인: 이현아님은 롯데 하이마트에서 어떤 일을 맡고 계신가요?

 

온라인 쇼핑몰과 파트너센터의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롯데하이마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계약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쇼핑몰에 입점한 파트너사 대상 거래 계약을 주로 체결합니다. 그 외 광고나 기타 약정에 대한 체결도 관리합니다. 입점한 전체 파트너사에 대해 계약을 매년 다시 체결하기 때문에, 매년 수천 건의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기존 계약 체결 방식의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기존에는 다른 전자계약 서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파트너사가 가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고, PC에서 공인인증서로만 계약을 체결할 수 있어 파트너사에서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 지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도 많아 상호 계약서 확인이나 보관이 어렵고 시간이 오래 소요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도입하게 된 계기와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계약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가장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설루션을 찾았습니다. 가입 없이, 모바일에서도, 공인인증서 없이 체결할 수 있는 설루션을 찾았고 글로싸인이 조건에 부합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 기능 중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계약 단계별 히스토리가 기록되는 점이었습니다. 기존에는 파트너사가 계약을 열람했는지, 서명을 했는지, 했다면 언제인지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없어 상세 내용 파악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글로싸인 계약 사용 시 계약 전송 시점부터 열람 여부, 재전송 이력, 서명 이력 등이 타임스탬프로 남아있어 해당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도입하고 업무 효율 향상을 경험하셨나요?

 

파트너사 입장에서 가입 없이도 간편하게 계약을 확인하고 완료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내부 관리 시스템에 연동 개발이 되어 계약을 진행하는 직원들도 관리가 편해졌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은 회사나 산업군이 있으신가요?

 

입점 대상 파트너사가 많고, 전자계약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산업군에 특정하지 않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글로싸인: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한마디 부탁드려요.

 

늘 친절하고 빠른 응대를 해주셔서 개발 이슈가 있어도 대응이 편했습니다. 글로싸인으로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로싸인과 함께한 롯데하이마트의 이야기, 잘 보셨나요?

하이마트처럼 전자계약으로 더 편리한 업무 환경을 원하신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도입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고객님께 맞춤 상담을 제공해드려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