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고객사 인터뷰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공가신청서, 참석자 명단과 같이 부서원 전체의 서명을 받을 때

글로싸인을 사용한 뒤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어요!

"



오늘은 글로싸인을 사용 중인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전자계약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한 번 들어볼까요?


 

Q. 글로싸인: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재직 중인 직원입니다.

Q. 글로싸인​: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주거 복지, 도시 재생, 지역 균형 사업, 신도시 조성 사업 등 국민 삶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 과정에서 필요한 판매, 보상 등의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담당자님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어떤 일을 맡고 계시나요?

저는 보상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도로 확충, 공공 주택 건립 등 공익사업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사업지 내 사유지를 수용하고 보상하는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해당 토지에 얽혀 있는 이해관계를 파악하고, 토지 수용에 따른 재산을 정당하게 보상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글로싸인: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글로싸인을 어디에 이용하고 계시나요?

저희는 글로싸인을 고객님과의 계약 체결을 위해 사용하기보다는, 서명이 긴급하게 필요할 때나 협업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저희 부서원 한 분이 코로나19에 확진되어 공가 신청서에 서명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때 글로싸인을 사용하여 확진된 부서원의 서명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었고, 이 덕분에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참석자 명단과 같이 부서원 전체의 서명을 받아야 할 때, 글로싸인을 이용하니 번거롭게 개개인을 만나 서명을 받는 과정을 단축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부서원들 또한 신기해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Q. 글로싸인: 이전에는 어떻게 계약 업무를 진행하셨었나요?

일일이 사무실을 돌아다니며 서명을 받으러 다녔고, 휴가 간 부서원들은 그 다음날 서명을 받았습니다. 글로싸인을 이용한 후부터 확실히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어떻게 알게 되셨으며, 도입 계기는 무엇인가요?

IT 기획 운영처에서 LH 직원이 아닌 외부 직원(과업심의위원회 같은)으로 구성원 위원분들에게 비대면으로 서명을 받을 때, 전자계약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것을 알고 있었는데요. 해당 부서 직원과 대화하던 중 전자계약 설루션이 글로싸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타사와의 비교 끝에 최종 도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사용하시면서 이전과 비교해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무엇보다도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글로싸인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서비스로 휴가 중인 부서원도 서명이 가능하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Q. 글로싸인​: 가장 만족했던 글로싸인 기능 또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비대면으로 서명을 진행할 때, 계약 과정이 간단하고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어서 쉽게 서명을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ERP와 연계할 수 있는 API도 글로싸인에서 제공하고 계셨는데요. 앞으로 자사 업무 시스템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을 확대 적용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기회만 된다면 LH와 글로싸인이 연계되어 비대면 계약을 체결하는 시스템도 구축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 곳에 사시는 고객님께서는 많은 시간을 들여 저희 사무실까지 방문하시는데, 글로싸인을 사용하면 비대면 업무가 가능해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페이퍼리스(Paperless) 계약이 체결되어 ESG 경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퍼리스를 통한 환경친화적이면서도 빠르고 편리한 업무처리로 고객과 직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글로싸인 서비스를 확대 사용하리라 생각됩니다.

Q. 글로싸인:​ 글로싸인 서비스를 추천하고 싶은 회사나 산업군이 있으신가요?

교통이 잘 갖춰지지 않은 지역 내 거주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고객, 국민이 찾아오도록 하는 행정이 아닌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는 공공이나 행정기관에도 전자계약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Q. 글로싸인: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 한마디 부탁드려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글로싸인 파이팅!



 

LH에서도 업무 효율을 위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계신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전자서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를 남겨주세요.

글로싸인 전문 상담원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