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글로싸인 'KB스타터스' 최종 선정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


KB스타터스에 글로싸인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여러 가지 궁금점들을 알려드릴게요!



📌KB스타터스가 무엇인가요?


<출처> KB스타터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선발해 육성해온 혁신 스타트업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선발한 후 다양한 지원과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현재 KB금융은 총 140개사의 KB스타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업무 제휴 건수는 207건, 누적 투자액은 665억 원에 달한다고 해요.




📌어떤 기준으로 선발되나요?


<출처> KB스타터스 홈페이지


KB금융은 이번에 비즈니스 모델의 매력도와 차별성, 기술 역량, 협업·성장·글로벌 진출 가능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곳들을 선정했다고 하는데 그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클라우드, 금융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곳들에 주목했다고 해요! 📌어떤 기업들이 선발되었나요?


다양한 기업들이 여러 가지 분야별로 선정이 되었는데 저희 글로싸인은 프로세스 개선 분야로 선정되었답니다! 글로싸인 외에 와들, 아티웰스, 와일드씨드가 같은 분야로 선정되었고 다른 분야에서는 코넥시오에이치, 바이셀스탠다드, 에너지엑스, 엠디스퀘어, 한국축산데이터, 체카 등 총 16개의 기업들이 이름을 올렸어요.




📌어떤 혜택이 있나요?


새로 선정된 KB스타터스는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내·외부 전문가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채용 지원 등 성장 단계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한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앞으로 서울 강남과 관악에 있는 스타트업 전용 공간에도 입주할 수 있답니다!



📌성공사례

<출처> 센드버드 로고 / KB스타터스 홈페이지 애디터 투자유치 내용


'센드버드'라는 기업은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에 채팅 기능을 넣을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는 B2B 스타트업으로 2016년 KB스타터스로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는 한국인이 창업한 스타트업으로는 12번째 글로벌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에 이름을 올렸어요. 이외에도 지난해 11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6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글로벌 협업툴 업체 '애디터'가 있어요!


KB스타터스를 통한 이전 기업들의 성공사례가 많은 만큼 이번에 글로싸인에도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글로싸인의 성장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