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Z세대가 뽑은 무료 뉴스레터 추천! (뉴닉, 캐릿 etc.)

최종 수정일: 2021년 10월 12일



MZ세대가 추천하는 무료 뉴스레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져 나오는 뉴스들을 모두 다 알기 힘들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알 수 있는 유용한 뉴스레터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저희가 뽑은 무료 뉴스레터 추천을 하려고 해요!




1. 뉴닉 (NEWNEEK) -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아마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뉴스레터가 아닐까 싶어요. 뉴닉은 특정 분야가 정해져 있지 않고 다양한 시사 상식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다루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간단하면서도 내용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 가독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고슴이라는 귀여운 캐릭터도 많은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또 어려운 용어나 내용에 대한 설명이 담긴 관련 기사 링크를 걸어두어, 복잡한 내용도 어려움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죠!


📌 발송 시간

- 매주 월~금 새벽 5 ~ 6시로 뉴스레터 중에서는 자주 발송되는 편이라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 바쁘지만 세상 돌아가는 건 알고 싶은 사람

- 기본적인 시사 상식을 쌓고 싶은 사람

- 쉽고 친근하게 뉴스를 접하길 원하는 사람

2. 어피티 (UPPITY) - 돈 이야기의 시작



어피티는 경제, 주식 등과 관련한 내용을 다루는 뉴스레터에요. 전반적인 경제의 흐름과 이슈를 소개하면서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정리해 줘서 정말 간단하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어요! 주식에 대한 내용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으니 주린이들을 위한 BEST OF BEST 뉴스레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증시, 환율, 중요 경제 이슈, 재무 관련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있고 특히 경제 키워드에 대한 설명이 아주 유익하답니다.

📌 발송 시간

- 매주 월 ~ 금 아침 6시이며 매일 바뀌는 경제시장을 반영하는 내용이 담긴 만큼 아주 다양하고 많은 내용이 담겨 있어요.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 경제공부가 필요하지만 너무 어렵고 복잡해서 포기한 사람

- 주식이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

-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3. 캐릿 (CAREET) -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MZ세대의 트렌드 당일 배송! 요즘 유행하는 말투부터 음식, 프로그램, 아이템, 소비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소개해 주고 있어요. 또 최근 이슈나 유행하는 인터넷 용어, SNS 팁 등을 통해 MZ세대의 소통법을 알 수 있고 빠르게 전환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딱인 만큼 신기하고 새로운 내용이 많아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발송 시간

- ​매주 화요일로 정말 매주 트렌드가 확확 바뀌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어요.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 오랜만에 학교에 돌아가야 하는 복학생

- 유행에 뒤처졌다고 느끼어 최신 트렌드를 알고 싶은 사람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일을 하는 사람

4. 뽀식이 (PPO.SIC)​ -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사회 초년생을 위한 회사 실무 용어 및 개념을 소개해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들이 실제로 사용되는 구체적인 예시와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어 이해가 쉬워요. 하나의 특정한 분야의 용어가 아닌 마케팅, 스타트업, 금융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개념을 설명해 줘서 본인이 속하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용어나 개념을 아울러 습득할 수 있어서 유익하죠!

📌 발송 시간

- 매주 월, 목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 이제 막 회사 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

- 이론에서 현장으로 넘어가는 인턴

- 취업 준비생

5. 부딩 (BOODING) -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가장 큰 리스트다!



부동산 관련 이슈를 자세히 알려주는 부분, 간결히 핵심만 뽑아서 정리한 부분, 부동산 용어를 풀이해서 알려주는 부분, 주목할 만한 청약 단지 소개 등 다양한 부분으로 나누어 정리되어 있어 읽기 편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쌓기 좋아요. 그리고 부딩의 다람쥐 캐릭터를 이용한 일러스트가 중간중간 포함되어 있어 부동산에 대한 이슈를 즐길 수 있죠!

📌 발송 시간

- 매주 월, 목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 부동산을 쉽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

- 부동산 이슈에 관심이 많지만 하나하나 번거롭게 뉴스를 찾아봐야 했던 사람

- 부동산 재테크를 준비 중이거나 하고 있는 사람



 

지금까지 MZ세대가 뽑아본 핫하면서 유익하기까지 한 뉴닉, 캐릿 등 뉴스레터 추천, 어땠나요?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뉴스레터가 있다면 당장 달려가서 구독하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