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마무리할 100일 프로젝트 각서 쓰는 법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다들 올해 세웠던 계획은 얼마나 이루셨나요?

얼마 전 9월 23일, 2022년이 100일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올해를 마무리하는 100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요.

9월 23일부터 시작하면 12월 31일까지 딱 100일을 진행할 수 있어 목표를 세우기 좋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2022년을 92일 남긴 지금, 꾸준히 해볼 목표를 세운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100일 프로젝트 소개와 글로싸인으로 의지를 불태우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매일을 기록하는 사람들 📆

100일 프로젝트를 통해서 사람들은 참 다양한 활동들을 하는데요. 100일 동안 자신의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분들도 많아요. 작가 봉현은 100일간 자신의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하며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하루를 그림으로 남기면 평범하던 하루도 좀 더 특별해질 것 같네요! 지금부터라도 자신만의 일상을 그림이나 글로 기록하며 습관으로 만드는 건 어떨까요?





유지하기 쉽지 않은 나와의 약속

하지만 모두가 공감하듯이, 프로젝트 각오했다고 해서 연말까지 쭉 유지하는 것은 힘들죠. 그래서 최근에는 다이어트 각서, 금주 각서 등등 스스로의 약속을 정해놓고 셀프 각서를 통해 강제력을 부여해 지키는 경우도 많아요. 100일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각서를 통해서 끝까지 의지를 뜨겁게 불태우는 건 어떨까요? 최근 스스로와 약속하는 것을 넘어서, 가족과 각서를 쓰고 약속을 못 지키면 밥을 사주거나 돈을 주는 등 강제력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일종의 페널티를 부여하면 더 약속을 지키게 되겠죠?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글로싸인 전자서명으로 다짐 각서 진행하기 🤙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입니다.


친구나 가족과 다짐 각서를 종이로 써서 보관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내가 그런 약속을 했는지조차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글로싸인을 통해서 클라우드에 오래 보관되며, 언제든지 리마인드할 수 있는 다짐 각서를 써보는 건 어떨까요? 각서 예시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다이어트 각서로 써볼게요 🙂 ​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다이어트 각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워드, 한글, jpeg 등등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해서 사용 가능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기입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간이 필요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를 눌러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각서 전송 완료!

이제 친구나 가족에게 서명을 받으면 각서가 완성돼요.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의지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100일 프로젝트 각서를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진행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약속을 통해서 12월 31일까지 프로젝트를 잘 지켜내면 어떨까요?

글로싸인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계약이 가능해 여러 고객사들도 만족하고 있어요.


글로싸인은 UI가 되게 직관적이에요. 모바일로 링크 타고 들어왔을 때, 내가 무슨 내용을 적고 서명하면 되겠구나 이런 게 되게 직관적으로 잘 보여요. 종이 문서를 관리할 때 훼손이 되면 다 사라지는 것이 문제였는데 글로싸인 사용해 보니까 쉽게 관리를 할 수 있고 확인도 가능해서 되게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중앙대학교 통일공대 학생회장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