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해외 계약, 전자계약도 법적 효력이 있나요?


해외 계약, 전자계약도 법적 효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계약의 변화, 글로싸인입니다.


글로벌 시대, 해외 시장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외국계 기업, 해외 현지 기업과 계약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국제계약서에 대해 고민도 늘어나셨을 것 같아 해외 영업이나 외국 현지 기업과 안전하고 간편하게 계약 체결을 할 수 있는 해외계약에 대한 질문과 답을 가져왔습니다.

글로싸인 전자계약 이용 시 외국 계약도 법적 효력이 있는지 궁금하셨다면 지금 함께 확인해 보시죠!



📌 거래처가 글로벌 기업이에요! 해외 계약도 가능한가요? 😊 글로싸인은 해외 및 국제간 계약이 특화된 글로벌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글로싸인은 해외 및 국제간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국가에 알맞은 다양한 인증 절차를 제공하고 있어요! 글로벌 본사에 계약서를 보내거나, 외국 현지 기업의 외국인과 해외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면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활용해 빠르고 안전하게 계약해 보세요!



📌 해외 전자계약도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나요? 🧐 해외의 많은 국가들이 전자계약의 법적 효력을 인정합니다.

각 나라별 법령들에 따르면 전자 문서 및 전자서명은 종이 문서 및 필기 서명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며 전자 형식이라는 이유로 그 효력이 부인되지 않습니다. 🔔 미국 : UETA(통일 전자거래법)와 연방법으로 2000년에 발효된 E-Sign Act(세계 전자상거래 법)을 준수, 계약서에 전자서명을 하는 경우 유효한 계약서로 인정됩니다. 또한 전자 문서 및 전자서명은 실물 문서 및 서명과 같은 법적 효력을 인정받고 있어요! 🔔 캐나다 : 전자증거법 및 통일 전자상거래 법을 준수, 전자 문서 및 서명은 종이 계약과 같은 법적 효력을 인정받습니다. 🔔 중국 : 중화 인민 공화국의 전자서명법으로 신원 인증이 완료된 당사자가 작성한 전자식 형태의 문서 및 서명은 서면 계약과 같은 법적 효력은 인정받는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3년 전자 근로계약서도 종이 계약서와 동일할 법적 효력을 갖는다는 법령도 공표했어요! 🔔 일본 : 1998년 전자 문서 혹은 전자 계약서 보전에 관한 특례법을 제정, 전자식 형태의 문서 및 서명은 종이 계약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는다고 명시하였습니다. 🔔 베트남 : 자국의 전자거래법을 준수, 본인 인증이 완료된 서명자가 계약을 진행 시 서면 계약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습니다. 또한 전자거래법은 국제표준과 관례를 준용하여 계정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유럽 : eIDAS 규정을 준수, 유럽연합 회원국의 통일 전자 인증법으로 신원 인증이 완료된 당사자가 계약서 서명란에 전자 서명을 적용하여도 종이 계약과 같은 법적 효력을 인정받는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 다국어 번역 지원이 가능한가요? 🤓 글로싸인에서는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글로싸인 계약 전송부터 관리까지 모근 과정에서 언어로 인한 어려움이 없도록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더욱 다양한 언어 번역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글로싸인 사이트에서 언어를 영어로 선택 시 계약 상대방은 영어로 서명 요청 메일을 받을 수 있으며, 서명하는 진행 과정이 영문으로 지원됩니다.




 

오늘은 글로벌 기업과 해외 계약 가능 여부와 법적 효력에 대해 이야기 드렸는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혜외계약서를 전송하고 간편하게 체결하실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보세요!



"계약의 변화, 글로싸인과 함께"







Opmerkinge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