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전쟁,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과 기업의 계약 '계약학과'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기술력이 국가의 힘을 대체하는 요즘,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여러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우리 대한민국도 반도체뿐만 아니라 미래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테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 그리고 국내 유수의 대학이 손을 잡았다고 해요.


오늘은 테크 전쟁 시대,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과 기업의 계약인 '계약학과'와

글로싸인 대면 계약으로 계약학과를 개설하기 위한 대학과 기업의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해요.



 

기술력이 국력이다? 테크 전쟁의 시작 🧬


출처 : 게티이미지 뱅크


지금 전 세계는 '테크 전쟁' 중이에요. 기술력이 국력은 대변하는 시대에서, 세계 각국의 자국의 기술권을 더욱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세계적인 기술력을 손에 쥐기 위해 소위 '테크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인데요. 이제 첨단 기술과 과학 기술 분야 인재 없이는 경쟁에 무대조차 못 오르는 상황이에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위치는 어디쯤에 와 있을까요?




출처 : 삼성전자



대한민국의 ICT 혹은 반도체 기술력은 어느 정도 고도에 올라와 있지만 고질적인 인력 부족으로 발전이 더딘 상황인데요. 특히 반도체 분야의 인재는 대학의 인력 공급 속도가 산업계 수요에 못 미쳐 정부와 기업 모두가 막막해 하는 상황이에요. 인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해외 무대에서 인재를 채용해오기도 했지만 국내 무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대한 답은 뚜렷하게 내놓지 못하는 상황이었어요.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손잡은 정부 - 대학 - 기업 🤝


출처 : 구글


이런 상황에 정부와 기업, 그리고 대학은 손을 잡았어요. 정부는 기존의 정원 규제를 완화를 검토했고, 이에 힘입은 기업과 대학은 반도체나 배터리, ICT 등의 첨단 분야 산업의 인재를 키우기 위한 계약학과를 개설하기 시작했어요. 그 실례로 SK 하이닉스는 고려대, 한양대, 서강대 등과, 삼성전자는 카이스트, 연세대, 포스텍 등과 반도체 공학과를 개설하여 계약학과 바람에 박차를 가했어요.





출처 : 한국경제, 머니투데이

계약학과란 맞춤식 직업교육체제를 대학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거나 소속 직원의 재교육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산업교육기관이 국가나 산업체 등과 계약하여 설치·운영하는 학부 혹은 학과를 의미하는데요. 대학의 인재를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계가 원하는 인재 수요를 맞출 수 있어 대한민국의 미래산업 발전에 원동력이 돼요.

 


정부와 기업, 대학이 손잡은 계약학과 개설 계약하기

아무래도 계약학과 개설을 위해서는 대학과 기업의 긴밀한 계약이 중요하겠죠. 이런 계약학과 개설을 위한 기업과 대학의 계약도 글로싸인 대면 계약으로 체결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서면 계약과 똑같은 법적 효력을 지녀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될 수 있어요. 🎓 글로싸인독자적인 블록체인다중 보안으로 계약의 위변조 방지가 가능해요. 🎓 글로싸인 클라우드보관 관리 모두가 가능해 물리적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분실 우려 없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해요. 🎓 알림 기능으로 계약만료 임박 시 알림 설정을 통해 계약 연장과 재계약을 잊지 않을 수 있어요. 여러모로 살폈을 때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계약학과 개설 계약을 진행한다면 계약 체결뿐만 아니라 계약서 보관과 관리까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가능하겠죠?😊 그럼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기업과 대학의 계약학과 개설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로그인 후 [서식 관리]→[서식 만들기]를 클릭, 계약학과 개설 계약서 서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 별도의 PDF 파일 변환 없이 png, hwp, doxc 등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 가능해요.




2️⃣ [미리 서명] 기능으로 서식에 본인이나 회사의 서명 또는 도장을 미리 서명/날인을 해보세요.

미리 서명을 할 경우, 계약을 진행할 때마다 일일이 서명/날인을 할 필요가 없어, 다량의 계약을 진행 시, 미리 서명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 양측의 서명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관계로, '미리 서명'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해 볼게요!




3️⃣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의 여러 도구들을 선택하여 기입해야 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 미리 입력할 텍스트의 위치와 싸인/도장의 위치를 선택하여 작성해 주시고, 좌측의 도구들은 활용하여 계약 참여자가 입력해야 할 텍스트나 서명 위치를 지정해 주세요.




4️⃣ 진행하실 계약의 형태를 선택해 주세요.

✅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계약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과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 링크를 통해 계약을 진행할 경우에는 링크 계약, 많은 사람과 한 번에 같은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량 전송을 선택해 주세요.

[대면 계약]을 선택하여 진행해 볼게요.




5️⃣ 계약 참여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계약 참여자의 이름과 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6️⃣ 하나의 디바이스를 통해 대면 상황에서 계약을 진행해 주세요.

✅ 지정된 위치에 정보를 입력해 주신 후 [서명 완료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7️⃣ 참여자 정보 인증을 ON 하여 더욱 안전한 계약을 진행해 보세요.

✅ 글로싸인은 더욱 안전한 계약 진행을 위해 검토 과정에서 [참여자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어,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참여자 인증 문자가 발송되어요.


8️⃣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발송된 [참여자 인증 문자]로 참여자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 서명 참여자는 계약 진행 화면을 통해 제공하는 인증번호를 모바일에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계약을 완료할 수 있어요.

✅ 인증 정보는 서명이 완료된 문서의 감사추적인증서에 추가되어 법적 효력을 갖게 되어요.




9️⃣ 이용약관 및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신 뒤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 이 두 가지 사항에 동의하셔야 계약서 발송이 가능해요.



🔟 서명이 완료되었어요!

✅ 사용하신 서식은 [서식 관리]에 저장되어 관리 혹은 다시 사용이 가능해요.

✅ 완료된 계약서는 [계약관리] 페이지에서 보관뿐만 아니라 확인과 관리도 가능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전 세계적 흐름인 테크 전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정부와 기업, 그리고 대학이 손잡은 계약학과와 글로싸인 대면 계약으로 계약학과 개설 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국력과 기술력이 동일시 여겨지는 요즘, 정부와 기업, 그리고 대학이 손잡고 키운 든든한 반도체 인재들이 이끌어갈 한국 첨단 기술 산업의 미래가 정말 기대되네요! 😊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으로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