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하나 스물다섯, 프로스포츠 표준계약도 글로싸인으로



안녕하세요. 쉽고 간단한 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출처 : tvN

​1998년 IMF 금융위기로 세상이 통재로 흔들리듯 불안하던 해, 청춘들의 성장을 그려낸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다들 재밌게 보고 계시나요? 배우들의 케미와 탄탄한 스토리에 환호하는 시청자분들도 많지만, 펜싱의 매력에 빠지신 시청자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출처 : tvN

펜싱은 올림픽 효자종목으로 지난 도쿄 올림픽에서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는 데요,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청춘을 표현하는 소재로 쓰이면서 또다시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특히 극중 희도와 유림이 펜싱을 통해 치열하게 겨루고 함께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에 많은 분들이 감동받고 있어요.



출처 : tvN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와 그 안의 스포츠맨십에 열광하고 있으며, 이를 소재한 드라마, 영화 또한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요. 하지만 정작 스포츠 선수들의 권익이 계약서의 형태로 보호받은 지는 얼마 안 됐어요. 2021년 6월 정부에서 프로스포츠 표준계약서를 고시하기 전까지만 해도 구단과 선수 사이의 계약은 공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고, 이에 선수들과 스포츠를 사랑하는 팬들이 불공정 계약문화에 대해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했었어요. 기존의 계약들을 보면 선수의 의무는 과도한데 구단의 책임과 의무는 거의 없다시피 진행하는 계약이 태반이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문화체육관광부는 2021년 6월 선수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스포츠 표준계약서'를 고시했어요. 이전과는 달리 폭력 및 성폭력 방지, 선수 인권 존중 및 차별 금지, 품위유지, 부정행위 금지 등에 대한 구단의 의무를 명시했죠. 또한 이전까지 여러 문제를 야기했던 선수에 대한 인격 표지권(퍼블리시티권)의 모호한 부분도 명확히 제시하도록 했어요. 오늘은 희도와 유림이를 건강한 프로 펜싱 선수로 지킬 수 있는 방법인 프로스포츠 표준계약서전자계약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1️⃣ 구단과 선수 모두가 합의한 내용의 계약서를 업로드 해주세요.



2️⃣ 어떠한 방식으로 계약을 할 건지,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본인만 계약서에 서명하는 경우에는 본인 서명을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한 계약서에 서명을 진행해야 할 때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시고, 같은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계약을 진행할 때는 대면 계약을 선택해 주세요.



3️⃣ 계약서에 참여하실 분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4️⃣ 좌측의 조건 도구와 우측 사이드 바의 설명을 활용하여 입력해야 할 텍스트와 서명의 위치를 설정해 주세요.



5️⃣ 설정 내용 검토한 후 최종 확인 버튼을 클릭, 동의 사항에 동의하시면 계약서 전송이 완료돼요.


 

오늘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프로스포츠 선수 표준계약 진행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어요.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로 여러 스포츠 리그들이 순연하거나 리그 조기 종료를 하고 있어요.

이러한 상황에 구단과 선수와의 계약이나 이적뿐만 아니라 트레이드도 어려워졌다고 해요.

이때 법적 효력도 인정받고 철저한 보안으로 안전한 계약과 보관까지 가능한 글로싸인에서

비대면 계약을 진행한다면 구단도 선수들도, 우리 스포츠 팬들도 안심하고 리그를 즐길 수 있겠죠?

지금 글로싸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8일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글로싸인과 함께 다양한 서류와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