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연예인을 위해 전속계약도 글로싸인으로!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으로 신드롬을 일으켜 최근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어요.

작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올해 초 미국 3대 에이전시 중 하나인 CAA와 계약을 체결했었는데요.

OTT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에이전시들 모두 개성 있는 연예인 유망주를

발굴하고 사로잡기 위해 전속계약 경쟁이 치열하죠.

하지만 연예인의 스케줄이 바쁜 만큼,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전자계약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변화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연예인 전속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OTT 서비스로 더욱 커지는 연예인 시장 📈


TV 프로그램 이외에도 유튜브, 넷플릭스, 카카오 TV 등등의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나오기 시작했죠.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하면서 연예인들이 활약할 곳은 더욱 커졌는데요. 배우들은 웹 콘텐츠, 오리지널 시리즈 등등 여러 콘텐츠에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어요.



출처: 카카오 TV,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다양한 콘텐츠로 인한 다채로운 캐릭터의 필요성 🤠


최근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등 K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성공을 이끌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어요. 좋은 작품이 OTT 사용자 증가로 이어지니, 콘텐츠 수급 및 제작 경쟁은 더 치열해졌죠. 세계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외국 배우들이 필요한 경우도 많은데요.

때문에 매니지먼트 회사들은 더 치열하게 유망주를 발굴하고 여러 계약을 체결해야 하니 업무 부담이 늘어날 것 같아요.


글로싸인에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의 사용이 가능해 해외 체류 중인 배우나 외국 배우들과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계약할 수 있어요! 매니지먼트 회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면서 바쁜 연예인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전속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연예인 전속계약 진행하기📝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이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배우 전속계약은 수입의 분배, 상표권, 초상권 등 여러 권리를 다루기 때문에 꼼꼼히 챙겨 봐야 하는데요.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이라면 스케줄로 바쁜 연예인도 간편하게 전자계약에 참여할 수 있고, 매니지먼트 회사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계약을 관리할 수 있어요. ​ 아래에서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전속계약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전속 계약서 양식을 업로드해 주세요.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이름, 계약서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를 기입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거의 다 왔어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 전송 완료!

전속계약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OTT의 영향으로 더욱 중요해진 연예인 전속계약과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전속계약을 진행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KBS의 경우 출연자, 제작 스태프 등 예술인과의 비대면 계약에 글로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 구성원들과 계약해야 하는 경우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간편하게 진행해 보심이 어떨까요?


출연자, 작가, 제작 스태프 등 예술인과의 계약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술인 고용보험 시행 이후 KBS에서는 연간 작성하고 보관할 계약서가 약 100,000건 이상 예측되어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법을 찾던 도중 전자계약을 알게 되었고, 타사 대비 강점이 있다고 생각해 글로싸인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비대면 근로계약에 전자계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KBS 경영정보부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