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냉방병 증상, 원인 및 글로싸인 비대면계약 활용법!


냉방병 증상, 원인 및 글로싸인 비대면계약 활용법!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


벌써 8월이에요~! 장마가 끝나더니 매일 같이 폭염주의보, 폭염경보가 울리는 불볕더위에 단발성 소나기가 자주 내리고 있어서 하루종일 에어컨과 함께 생활하는 중이에요.

요새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시나요? 실외는 덥고 실내는 춥다 보니 최근 냉방병이나 감기 혹은 독감이 유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기와 비슷한 듯 다른 냉방병의 증상, 원인, 예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냉방병으로 인해 밖으로 나가기 힘들 때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을 활용하는 법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 냉방병이랑 감기랑 어떤 게 다른 거죠?


냉방병은 온도차가 5-8℃ 이상 차이가 있는 곳에서 오랫동안 머물렀을 때 발생한다고 해요.

감기는 바이러스로 인해 호흡기에 염증이 생겨 기침, 가래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냉방병은 두통, 재채기 등의 증상과 함께 전신 피로감, 소화 불량, 설사 등의 증상까지 동반한다고 하니 주의해 주셔야 해요!




🥶 냉방병 원인


냉방병의 가장 큰 원인은 실내외 온도차에 따른 급격한 온도 변화 때문에 일어나게 되는 신체의 부적응입니다. 우리 신체는 급격한 온도 차이를 겪을 시, 신체 내 호르몬과 신경계 조절 이상 등을 동반한 스트레스 반응을 일으켜 냉방병 같은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한다고 해요. 또 실내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대나 습한 여름을 극복하기 위해 제습기를 많이 사용하여 습도를 과도하게 낮추면 수분을 빠르게 증발 시킨 후에 건조함을 유발해서 호흡기에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또 레지오넬라균이라는 병균이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혹시 에어컨 작동 전에 필터 청소 잘해주시나요? 만약 필터 청소를 하지 않고 에어컨을 가동하면 에어컨 안에 숨어있던 세균들이나 먼지 같은 오염 물질들이 공기 중으로 흩어지면서 냉방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여성의 경우는 남성보다 냉방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월경이 불규칙해지거나 월경통이 심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 냉방병 예방하기


실내의 온도는 22-26℃ 사이가 적정하다고 해요. 처음에는 낮은 온도로 시작해서 서서히 온도를 올리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 또 냉방병은 우리 몸 면역력이 떨어질 때 쉽게 찾아오니 여름에 너무 더워도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이 필수에요!


만약 냉방병의 증상이 있을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휴식을 취하면서 면역력을 회복시키셔야 해요~!




👩🏻‍💻 몸이 아파서 움직이기 힘든데 계약서는 작성하러 가야하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죠?

냉방병 때문에 움직이기 힘든 날, 계약서는 작성하러 가야 하는데 몸이 너무 힘드시다고요?

그럴 땐 방법이 다 있습니다. 😆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은 정말 간편해요! 글로싸인에서 계약서 내용을 작성하고 계약 링크를 생성해서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전송하면 상대방이 홈페이지 로그인 없이 링크로 빠르게 계약 체결이 가능하답니다!


냉방병으로 움직이기 어려울 때,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편리함을 경험해 보세요. 😉


 

오늘은 냉방병과 관련된 정보들을 쭉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여름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관리 유념하시고 오늘 알려드린 예방법 실천하면서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