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업 보안을 확실하게 지켜주는 전자계약




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기업의 데이터 보안은 언제나 중요한 이슈인데요.

오늘은 기업 보안 관련 이슈들과,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어떻게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 계약에서 발생하는 기업 보안 이슈 최근 기업의 데이터와 거래 간 공개되는 정보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에 대한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죠. 그동안 연봉계약, 근로계약, 개인정보 동의서 등등 다양한 업무들을 종이계약으로 해오셨을 텐데요. 종이계약을 사용한다면 각종 단계별로 비용이 들 뿐만 아니라 보안에도 취약한 부분이 많아요. 아래 고객사들의 경우 글로싸인을 사용하기 이전에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볼까요?


기존에는 대면해서 종이 근로계약서를 체결했는데요. 지방 지사처럼 타 지역 사업장이 많아, 우편물을 통해 근로계약을 주고받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추가적인 비용이 들고 계약서를 보관하는 작업에서 보안상 문제가 발생해 불편했습니다. 지방 지사에서 체결한 서면 근로계약서와 관련해 법적 분쟁이 발생하기도 했고요. 고객사 현대 엘리베이터 인터뷰 발췌

기존에는 전국에서 근무하는 수천 명의 단시간 근로자에 대한 근로계약을 비롯해 전국 승마장 간 협약 체결 등은 아직도 우편과 같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계약서를 서면 교부하고 계약 상대방의 친필 서명을 받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계약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었고 직접 교부가 안되는 상황에서는 개인 정보 및 영업 정보 보호에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고객사 한국 마사회 인터뷰 발췌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하면 보안과 법적 효력 문제 둘 다 잡을 수 있어 안전하게 계약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아래에서 글로싸인이 어떻게 안전하게 기업 보안을 지켜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는 어떤 보안으로 안전한가요? ✅ 블록체인으로 안전하게 글로싸인은 사용자의 계약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해요. 독자 개발한 블록체인을 통해 모든 계약 데이터를 철저하게 보호하는데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로 진행한 모든 계약의 이력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블록체인에 기록하며, 모든 계약 정보는 고유한 해시값으로 저장되죠. 따라서, 조금이라도 계약 정보를 수정 시 변경된 해시값이 기록에 남아서 계약의 위변조를 원천 봉쇄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블록체인에 기록된 계약 정보를 통해 계약 당사자 간의 행위 증명이 가능하고, 전자계약 및 전자서명의 진본위여부 판별이 가능해요.

*서명 과정의 모든 이력을 블록체인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문서 위조 및 변조가 불가능해 계약서 간인, 계인 기능이 필요 없어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 참여자 인증으로 확실하게

전자계약의 경우, 계약자 본인이 서명을 진행했음을 확실하게 증명하는 기능이 필요하죠. 다른 사람이 서명을 진행하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전자계약 진행 시 계약 참여자가 개개인의 이메일 통해 1차 인증하고, 추가적으로 서명요청자가 지정한 접근 암호인증/휴대폰 인증/본인인증 등을 통해 안전하게 2차 인증을 진행하고 있어요.


*접근 암호 인증이란?

서명참여자가 계약을 열람 및 서명할 때, 서명 요청자가 지정한 암호를 입력해 계약 과정에 참여하는 방법이에요. 서명 요청하는 분이 지정한 접근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계약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휴대폰 인증이란?

서명참여자의 휴대폰으로 임의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계약 과정에 참여하는 방법이에요.


*본인인증이란?

휴대폰 이동통신사 PASS를 통한 본인인증방법이에요. 간편 본인인증을 통해서 휴대폰 명의자의 서명 행위에 대한 입증이 가능해요.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 분실, 유출 걱정 없어요.

글로싸인의 문서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저장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엄격한 관리와 통제 하에 관리하고 있어요. 데이터는 EV (Extended Validation)을 통해 암호화되어 SSL패킷으로 전송돼요.


*SSL이란?

암호화 기반 인터넷 보안 프로토콜이에요. 웹에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 가로채려는 자가 해독할 수 없게 하죠.

이렇게 철저하게 기업정보를 지키고 있는 글로싸인. 종이계약의 비용과 보안이 걱정된다면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해서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계약업무를 진행하면 어떨까요?


글로싸인의 시스템을 한 번만 이용해 보면 편의성과 효율성, 안정성 모든 면에서 업무 효율이 개선되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글로싸인 도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현대 엘리베이터 고객사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많은 기업들이 글로싸인으로 계약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