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싸인 '2021 넥스트 라이즈 서울' 참가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


글로싸인이 지난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Global Fair, 넥스트 라이즈 2021에 참가해 글로벌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넥스트라이즈​는 KDB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여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및 국내외 기업의 사업 협력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된 국내 최대의 스타트업 관련 행사입니다.

2021년 올해 행사에는 무려 270여 개 스타트업이 참여하였고, 현대자동차, AWS, 마이크로소프트, BMW 등 국내외 대기업들도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위해 참가하였습니다.



글로싸인은 넥스트 라이즈 전시 기간 동안,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계약 업무를 종이 대신 디바이스로 진행할 수 있는 전자계약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글로싸인만의 비대면 전자 계약 서비스의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전자계약 ‘글로싸인’ 은 클라우드 기반(SaaS)의 글로벌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로, 플랫폼 · API/SDK · On-premise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서명/비대면계약/대면계약 과 같은 모든 계약 방식을 지원하며, 더 다양한 계약 프로세스를 위해 대량전송/링크 계약/커스터마이징/다국어지원 등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다른 소프트웨어와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 만든 인터페이스

* SDK (Software Development Kit) : 개발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모아둔 프로그램

* On-premise : 기업의 서버를 클라우드 같은 원격 환경에서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자체적으로 보유한 전산실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

​글로싸인 전자서명 및 계약은 계약 비용을 98%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시간 감소, 관리 효율 287% 증가 등의 높은 편의성을 가집니다. 기존의 대비 더욱 간편해진 전자계약의 속도 때문에 안전과 보안에 관해 많은 분들이 걱정하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글로싸인 API 센터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오류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Extend Validation(최고 수준의 웹사이트 신뢰성 확인 인증서)를 통해 암호화되어 SSL 패킷으로 전송됩니다. 이렇게 암호화된 데이터를 통해 엄격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으며 모든 계약 이력은 블록체인에 철저하게 기록됩니다.

이렇듯 글로싸인을 통한 모든 계약 이력과 서명 정보는 블록체인으로 남겨져 계약서의 위변조가 불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계약서의 진위 여부도 판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명하는 시점에는 감사추적인증서를 발행하여 계약을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싸인은 스마트 전자계약 솔루션을 공급하는 전자계약 전문 기업이라는 점을 각인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기능 개발 및 서비스 업데이트를 위한 배움의 기회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더 많은 발전과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국내외 전자계약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싸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기사: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62816214974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