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싸인 본인인증으로 전자계약 효력 및 보안 강화하기


안녕하세요 :)

전자계약을 사용하시는 많은 분이 전자계약의 간편함 때문에 전자계약 효력과 보안에 있어 의문을 품으시는데요.

그렇기에 오늘은 전자계약의 보안 특히 그중에서도 계약자 본인이 서명을 진행했음을 안심하고 증명해 줄 수 있는 글로싸인 본인인증 기능에 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본격적으로 글로싸인 본인 인증 방식에 관해 알아볼까요? 글로싸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증 수단은 크게 (1️⃣ 접근 설정, 2️⃣ 본인인증) 2 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

1️⃣ 접근 설정 [접근 암호 / 휴대폰 인증] 접근 설정에는 크게 접근 암호와 휴대폰 인증 두 가지를 제공하는데요, 두 인증 다 한 번에 설정이 가능해요.

📌 접근 암호

접근 암호는 서명을 요청하는 분이 직접 암호를 설정한 후 서명 요청을 받으실 분께 암호를 알려주는 방식이에요.

만약 서명을 요청하는 분이 설정한 접근 암호를 잊어버렸다면 계약 상세 페이지에서 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 휴대폰 인증

서명 요청을 받으신 분이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담긴 문자가 전송돼요. 휴대폰 인증은 문자에 담긴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에 서명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에요.

접근 설정과 본인인증 두 가지 다 설정하셨다면, 접근 설정을 완료한 뒤에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어요 :)

 

2️⃣ 본인인증 [ PASS 간편 본인인증 / 기업 공동 인증서 인증]

본인인증은 PASS 간편 본인인증(휴대폰 통신사 인증)과 기업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하나만 사용 가능해요.


📌 PASS 간편 본인인증



계약을 전송하시는 분이 PASS 간편 본인 인증을 설정했을 경우, 서명 요청을 받으신 분께 본인인증 요청 창이 뜨는데요. [본인 인증하러 가기]를 클릭하여 PASS를 통해 실명 인증을 진행하시면 돼요. ​ 계약을 전송하시는 분께서 입력하신 성함, 전화번호와 서명을 요청받은 분의 성함, 전화번호가 일치하지 않으면 서명 진행이 불가능한 점 명심해 주세요!


📌 기업 공동 인증서 인증

기업용 공동 인증서 인증의 경우, PASS 인증과 동일하게 서명을 받으신 분께 본인인증 요청 창이 뜨게 돼요.

본인 인증하러 가기를 클릭한 뒤, 인터넷상에서 법적으로 보장된 본인 확인 수단인 공동 인증을 할 수 있어요.


공동 인증이 완료된 계약서에는 강력한 암호화 과정이 적용되어 기밀성이 철저하게 보장되며, 서명인은 자신의 서명에 대한 부인이 불가능해요.



 

글로싸인의 본인인증 방식을 사용하시면, 서명을 진행하실 분 외에 다른 분이 서명을 진행하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은 이 모든 본인인증 설정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사실! ​ 지금 아래 이미지를 눌러 글로싸인에 가입하고 8일간 모든 기능을 무제한으로 무료 체험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