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전자민원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글로싸인입니다.

하루에 n 십만 명씩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는 요즘, 여러분들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전국 어디든 잠잠해질 기미가 아직까진 안 보이는 가운데,

코로나 격리 기간으로 인해 생활에 피해를 보신 분들도 많이 있으신 것 같아요.

이럴 때,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코로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면 큰돈이 아니더라도 정말 큰 힘이 되겠죠.


사실 주변에서 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번거로워서 그냥 포기하시기도 하는 모습을 종종 봤어요. 그런데 강남구청에서는 코로나 지원금 신청서를 글로싸인 전자 민원 신청서로 받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강남구를 주거지로 하고 계신 분들께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을 안내드리려 해요.



출처: 강남구청


확진되신 분들만 받을 수 있는 격리 통지서만 있다면 신청이 가능해요. 신청 기간도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만 신청하면 된다니까 넉넉하겠죠? ​ 신청 준비물은 신분증과 통장사본, 등본 등의 자료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더 빠르게 신청할 수 있어요. 통장 사본의 경우는 이용하고 계신 뱅킹 앱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추가로 직장에서 유급휴가를 제공받은 격리자나, 해외 입국 격리자, 방역수칙 위반자, 국가·지자체 재정 지원을 받는 기관의 종사자인 경우에는 지원제외 대상에 해당되므로 신청하셔도 지원받을 수 없어요.



출처: 강남구청


지원금액은 격리 시작일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3월 15일 이전부터 격리를 시작했다면 1인 최대 488,800원, 2인 최대 826,000원, 4인 최대 1,304,900원까지 받을 수 있어요. 또 가구 내 격리자 수가 7인 이상인 경우는 1인이 추가될 때마다 6인 상한액에서 232,000원씩 추가로 지급돼요. ​ 다만 3월 16일부터 격리를 시작하셨다면 지원 금액에 차이가 조금 나게 되는데요. 1인 가구일 경우 10만 원, 2인 가구 이상부터는 15만 원으로 한정되어 있어요.



출처: 강남구청


또 작년 격리자의 경우는 신청 기간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작년에 코로나에 확진되었으나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기회에 신청해 보셔도 좋겠어요.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이제 강남구 한정 코로나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곳을 보시면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더강남 앱을 다운로드하고 열어주신 후 하단 왼쪽 전체 메뉴를 눌러주세요.



2️⃣ 비대면 전자 민원 신청 버튼을 누른 후 슬라이드를 내려 복지 급여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첫 번째에 있는 코로나 생활비 지원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필수 조건을 확인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주민등록상 주거지로 등록되어 있는 지역의 주민센터를 선택해 주신 후에 선택 완료 버튼을 누르고, 동의 사항에 체크하신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5️⃣ PASS 인증으로 핸드폰 본인인증을 마친 후 노출되는 신청서에 내용을 채워 제출하면 지원금 신청이 완료돼요.



강남구청과 글로싸인이 함께 만든 코로나 지원금 신청 과정! 앱 설치 후 따라 해보시면 몇 분 만에 끝날 정도로 정말 쉬웠어요.

신청하지 못하고 포기하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해보세요. 😎

지원금 지급은 신청자가 많아서 3개월까지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신청 후 기다려주시면 곧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출처: 강남구청


이렇게 오늘은 코로나19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직접 문의해 보실 수 있도록 주민등록 주소지별 관할 동주민센터 번호 남겨드리면서 이만 물러가볼게요. ​ 가장 좋은 건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것이지만, 혹시 걸리게 된다면 꼭 오늘 알려드린 방법대로 지원금 신청하세요! 강남구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구도 간편한 방법으로 민원을 받는 세상이 오길 바라요! ​ 감사합니다.